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주사위던전, SNG, 던전 RPG, TCG의 만난 주사위 안드로이드 보드게임

by 서민당총재 2013. 11. 27.
반응형

주사위던전, SNG/던전 RPG/TCG의 만난 주사위 보드게임 주사위(WE)던전


주사위 게임이라는 말을 들으면 생각나는 게임은 단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포리프(4LEAF)입니다. 당시 최대의 게임 제작사중 하나였던, 소프트맥스의 오리지널 게임으로 주사위를 던져 플레이하는 방식의 게임이었습니다. 저는 당시 격투게임에 빠져있어서 그다지 잘 하지 않았지만 주변에 빠져든 사람들은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주사위던전 어플을 실행시키면서 당시의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


오늘 소개할 이 주사위 던전 보드 형식의 맵 안에서 주사위를 이용해 적 보스를 처치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 안에는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던전RPG, TCG(Trading Card Game)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이라면 한번쯤 플에이 했던 게임의 스타일을 잘 믹스해 놓았습니다.


주사위 던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주사위 던전 웹툰 [바로가기]

주사위 던전 : 퍼플레인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purpleraintcg]

NARAENC 홈페이지 - [http://www.naraenc.com/]



주사위 던전의 게임방식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장르의 혼합입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게임들은 이러한 형태를 취하고 있어 특별히 이상하거나 독특한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죠.

게임 플레이에 들어가면 바로 주사위 던전의 특징을 잘 볼 수 있습니다. 맵을 주사위를 이용해 이동하고 전투를 합니다. 이 전투 발생 시에 등장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보면 카드를 이용해 덱을 만들고 상대방을 제압하는 방식에서 TCG과 승리를 통해 얻은 보상을 이용해 자신과 적들이 레벨 업하며 플레이 하는 것은 RPG의 구성요소를 잘 활용했습니다.



필드에서는 적들 말고도 다양한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맞은 역할이 있어 주인공에게 좋은 버프를 주거나 예상외로 악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맵 이동에 있어서 특별히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전투 시에는 덱을 이용한 플레이로 적을 섬멸하기 때문에 덱 관리도 잘 하셔야 합니다. 초반에는 1개의 덱을 운용하지만 나중에는 다량의 덱을 적재적소에 활용해야 합니다. 전투 후 레벨업 시에는 포인트가 주어져 배틀 코스트나 스킬 포인트를 활용해 개성있는 캐릭터를 육성하셔야 합니다.

(사실 이런류의 게임은 캐릭터 육성보다는 카드 수집이 더 재미있습니다.)



게임 클리어의 조건은 필드 안에 있는 중간보스 3명과 보스 1명을 쓰러트리는 것입니다. 중간보스는 머리위에 붉은색 대전 마크가 있고, 보스의 경우에는 머리위에 칼이 3개가 겹쳐져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보스의 경우에는 다른 적들과 달리 그 위치에 섰을 때 전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지나가더라도 자동적으로 전투가 진행되고 3명의 중간보스가 쓰러지면 보스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이렇게 클리어를 하면 플레이어의 레벨도 오르지만 맵 자체의 레벨도 올라 적들도 같이 강해집니다. 그러면 적들이 떨어트린 아이템을 이용해 마을로 이동해 카드 제작이나 아이템 등을 구매해 더욱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습득한 골드를 이용해 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TCG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바로 이런 부스터를 이용한 카드 획득입니다. 클래스 별로 구매할 수 있는 카드들이 있으며, 현금을 이용해 쉽게 부스터를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또 특이한 점은 게임상에서 습득한 아이템을 이용해 직접 카드 제작이 가능한데, 여기서 활용되는 이미지는 게임 개발사에서 제공하는 이미지가 아니라 직접 자신이 찍었던 사진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주사위 던전 어플은 게임자체가 간단간단하고 모바일 게임이라는 특징이 잘 느껴질 정도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가 섞이면 가끔 이상한 게임이 되거나 이도저도 아닌 게임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주사위던전은 각각의 장르의 장점을 잘 활용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약간 단점을 지적해본다면 이미지가 조금 겉도는 느낌입니다. 게임자체의 도트 이미지는 아주 좋은데, 거친 느낌이 난다고 할까요? 하지만 이런 그래픽적인 요소는 개인적인 성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전체적인 구성이나 플레이감아 아주 좋은 게임임에는 확실하니 RPG나 TCG게임을 즐기는 유저시라면 꼭 플레이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