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4 안드로이드 4.4 킷켓 업데이트 이후 약간의 변경점
넥서스4 안드로이드 4.4 킷켓 업데이트 이후 약간의 변경점
얼마전 넥서스7에 이이서 넥서스4 OTA가 왔습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 역시나 크게 변경된 점은 없습니다.
그래도 간단하게나마 눈에 띄는 변경 점을 확인해보기로 하겠습니다.
1. 통화/ 연락처 관련 인터페이스 변경
2. 설정, 홈화면/ 프린터 기능 추가
1. 통화/ 연락처 관련 인터페이스 변경
눈에 띄는 변화로는 전화와 연락처의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입니다.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고, 그냥 변경 되었습니다. 원래 기능은 변하면 안 되는 기능입니다. 지난 버전인 젤리빈에 비해서 더 깔끔해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젤리빈이 블루 칼라인 것에 비해서 이번 킷캣은 그레이 칼라가 중심이라고 생각 될 정도로 대부분의 선들의 색상이 그레이로 변경되었습니다.
연락처의 경우 정말 디자인만 변경된 것과 달리 그래도 통화 기능에는 추가 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발신번호 표시인데, 자신의 주소록에 없는 상대의 번호가 업체일 경우 그 업체의 이름이 자동적으로 표시됩니다.
2. 설정, 홈화면/ 프린터 기능 추가
프린터 기능의 경우 굳이 필요한지 모르겠지만 일단 추가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프린터랑 hp프린터를 넥서스와 연결하는 것인데, 일단 필수라 hp 인쇄 서비스 플러그인이 자동적으로 설치됩니다.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말이죠.
홈화면 메뉴에서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런처들을 모두 보여주며 바로 선택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제거 역시 같이 제공되고 있어 선택과 제가가 편리합니다. 일단 기본 런처를 제외하고는 모두 지워버렸습니다. ^ ^
qu넥서스4 안드로이드 4.4 킷켓 업데이트 후 소감?!
전체적으로 크게 변경된 점은 없어 별 감흥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넥서스5에 설치된 홈화면도 적용되지 않아서 변화를 느끼기에는 불편함이 있고, 웹에서 제공되던 넥서스5 런처의 경우도 굳이 계속 사용할 정도로 매력적이지 않아서 지우기도 했고. 혹 설치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즉 그냥저냥.... 이제 안드로이드의 발전은 거의 다 이루어졌구나라는 느낌을 다시금 느낍니다.
저의 다음 스마트폰은 아마도 넥서스가 아닌 다른 어떤 기종이 될 것 같습니다.
<서민당: 안드로이드 킷켓 홈런처, 미리 접해보는 넥서스5의 킷캣 홈런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