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안드로이드 플래시 구동하기 -젤리빈 플래시 구동하기

by 서민당총재 2013. 9. 20.
반응형

안드로이드 젤리빈 플래시 구동하기


인터넷에서 커뮤니티들을 보다보면 간혹 플래시 파일들이 제공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이 플래시 파일들이 잘 구동되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안드로이드 측에서도 플래시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겠다"고 발표하고 제대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뭐... 저야 플래시파일을 잘 안보니 크게 문제는 없지만 커뮤니티에 올라오든 댓글들을보면 "모바일은 웁니다"와 같은 안타까운 사연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조금만 찾아보면 안드로이드 상에서 플래시를 구동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그런데 인간들은 저역시 사실 이거 포스팅하려고 주구장창 생각했지만 아직까지 포스팅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귀찮아서 랍니다.



7대신 중 슬로스의 세례를 받은 저에게 이런글은 정말 귀찮은 일입니다.

제가 잘 사용하지도 않는 그런 프로그램을 위해서 글을 쓴다는 것은 날백수 시절에나 하던일이니 뭐 그래도 간만에 한번 적어봅니다.


안드로이드 플래시 구동하기 -모바일은 울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에서는 기본적으로 제조사나 통신사들이 만들어놓은 쓰레기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기기의 장점은 이딴거 개무시하고 내가 설치한거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뭐 국내 통신사 발매 제품은 안타깝게 지울수는 없지만.. 뭐 그래도 일단 선택의 가능성은 있어 좋습니다.

만약 자체 브라우저가 플래시를 지원한다면 그냥 그거 쓰면 됩니다.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일단 제 넥서스4 에서는 제공하는 크롬에서는 플래시가 구동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누구나 설치할 수 있는 모바일 파이어폭스를 돌려서 확인합니다. 한때 제 사랑이었던 파이어폭스를 이렇게 다시 만나네요 ^ ^


일단 플래시가 잘 안돌아가는 것을 확인하다음 xda로 갑니다.

여기가면 굉장한 인간들이 "안되는 것은 없다"라는 마인드로 이상한 것들을 무진장 올립니다. 영어라 불리는 망측한 글자들이 난무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이들의 힘을빌려봅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770480]


Adobe_Flash_Player_11.1-111115007.apk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이제 시작입니다.

다운받은 플래시 apk파일을 안드로이드 폰에 넣고 기타 탐색기어플을 이용해 수동설치를 감행합니다.

이제는 "이거 압축어떻게 푸나요?" 이딴 질문하면 때려버립니다. -_-;;

(수동설치 방법: 설정 - 보안 -알 수 없는 소스 체크 / 이 기능을 이용하면 스미싱 사기에 노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다시금  소녀시대 플래시를 보기위해 접속을 합니다.

위와 똑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한번더 클릭을해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주면 귀요운 탱구가 등장합니다. 그런데 이게 귀찮으신 분들은 설정에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실행방법을 변경하면 됩니다.... 라고 하고싶은데 잘 안될때도 있으니 그냥 탭으로 실행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제 이렇게 보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고 안된다고 하면 그냥 보지마세요.

이거 본다고해서 그렇게 삶의 질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계속 안되변 복장터지니까 그냥... 안보는게 정신건강상 아주 이롭습니다.


뭐. 전 되니까. 여기서 끝...

그리고 상식적인 질문은 받아주지만 생각없이 "안돼요~" 이런거 질문올리면 답변 안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