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앱피타이저 - 탭투(구글 리더의 또 다른 대안)

by 서민당총재 2013. 6. 7.
반응형




본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정보사이트인 앱피타이저에 송고된 글 입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얼마전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구글리더의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구글리더를 사용하던 수많은 이용자들은 서비스 종료에 분노했고, 서비스 중지에 따른 서명운동등을 펼쳤지만 서비스의 종료는 어쩔 수 없는지 구글리더를 사용하던 유저들은 대체 서비스를 찾아 떠나기 시작면서 다양한 RSS 리더들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본다면 RSS등의 기능은 벤처등에서 해야할 일이지 구글이나 네이버같은 거대 기업이 손대기에는 조금 애매한 위치의 서비스라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수익성은 없더라도 어마어마한 사용자를 가진 구글리더의 종료로 다른 작은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의 다양한 RSS가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제가 구글빠라 너무 좋은 식으로 바라보는 건가요? ^ ^

기존에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귀찮은 일거리일 뿐인데 말이죠.



이렇듯 RSS를 이용하던 사용자들은 어쩔 수 없이 타 서비스를 찾아나섯고 다양한 RSS로 이전을 했습니다. 이전에 앱피타이저 리뷰에서도 소개했던 플립보드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동했으며 오늘 소개하려는 이 탭투로도 많은 분들이 이동했습니다.

(상단 검색창에 플립보드를 검색하시면 리뷰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탭투는 회원가입제가 아닌 소셜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특별한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SNS계정을 통해서 로그인을하면 SNS서비스의 실시간 내용을 탭투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전문보기]




본 포스팅은 앱피타이저의 지원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