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넥서스4 알뜰폰(MVNO) 에버그린모바일, 데이터 사용량확인

by 서민당총재 2013. 3. 17.
반응형

넥서스4 알뜰폰(MVNO) 에버그린모바일, 데이터 사용량확인


알뜰폰(MVNO)을 사용하게 되면서 가장 궁금했던 점은 데이터의 사용량을 어떻게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에버그린모바일의 경우 KT 회선을 사용하는 형태이기에 KT에서 제공중인 고객센터 어플을 이용하면 지금까지 사용했던 데이터의 용량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KT 미기 고객센터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혹, 제대로 구동이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설명을 참조하셔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넥서스4 알뜰폰(MVNO) 에버그린모바일, 고객센터 어플 사용방법,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KT 미니고객센터를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바로 확인이되지 않고 팝업을 통해서 올레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버그린모바일 알뜰폰(MVNO) 으로 번호이동을 했기에 뭔가 재설정이 필요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하며, 올레 홈페이지로 이동해 관련 내용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올레 홈페이지 : http://www.olleh.com/




올레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로그인을 진행해 개인정보 변경으로 이동하시면 좌측 메뉴에 올레등록상품 관리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중 핸드폰/태블릿 관리메뉴를 선택하시고 다시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관련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KT 올레에 회원가입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이 되었으면 핸드폰 번호를 넣어 기기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SMS 인증을 받고 인증번호를 입력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내 단말 리스트에 핸드폰 부분에 기기가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KT를 통해 기기를 인증받았기에 다시한번 미니모바일 고객센터를 실행시켜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재실행 시켜본 결과 이전과 다른 팝업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제대로 작동하는 올레 미니고객센터 어플로 현재까지 사용한 데이터의 요금과 음성요금등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고객센터 어플에서 KT와 관련된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잘 둘러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넥서스4 알뜰폰(MVNO) 에버그린모바일 사이트를 이용한 확인방법


데이터사용량은 이렇게 미니고객 센터를 통해서 간편히 알아볼 수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에버그리모바일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의 부분으 거의 동일하게 나오지만 실시간요금 부분에서는 에버그린모바일의 자체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버그린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바로 좌측 하단에 실시간요금조회 배너가 있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에버그린모바일 : http://www.egmobile.co.kr/




미니고객센터 어플의 실시간 요금을보고 과다부과 된 것이라고 생각했다가 에버그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조회후 왜 이렇게 많이 부과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번호이동을 통해 과금된 내용과 유심등의 구매비용이 포함된 내용인 것 같네요.




이제 사용한지 2~3일 되었는데, 점점 마음에 듭니다. ^ ^

사용료가 정말 최고라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앞으로 한두어달 더 써보고 실 사용기를 계속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