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가시화되는 넥서스4의 발매! 알뜰폰 통신사 괜찮은데 있나?

by 서민당총재 2013. 1. 24.
반응형
몇일전 넥서스4의 국내 전파인증이 뜨고나서 이러저리 많은 커뮤니티에서 말들이 많습니다.
다 개인적으로는 모두 루머러 취급하고 있지만 루머도 보는 재미는 있으니 꾸준히 글들을 읽어보고 있는데, 처음 많은분들이 미국 구글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될까 이런식으로 글이 올라오다 이제는 거의 고가로 올라올거라고 기정 사실화 하고있는 분위기 입니다.
저 역시 국내에서 판매되면 구글에서 판매되던 가격과는 달리 수십만원은 높이 책정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미국판을 역수입 할 것인지 아니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기기를 바로 구매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렇든 저렇든 구매를 하게될경우 국내의 거대 통신사는 갈 예정이 없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렇게 비싸게 이용할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에 저는 mvno통신사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전화업무가 거의 없는 본인의 입장에서는 월 45,000원씩을 내면서 2년동안 쓸 이유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직장도 1년 계약직으로 하는데 폰만 2년이라니 이 무슨 같잖은 일입니까?
1년도 아니고 1년이면 고민하겠지만, 사장님 마인드로 폰은 언제나 해지 변경 가능한 통신사를 구하겠습니다. ㅋㅋ
언제나 을로서 살지만 내가 돈내는 것은 갑으로써 살겠습니다. ㅋㅋㅋ

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 가상 이동망 사업자
MVNO는 자사 소유의 주파수 대역과 네트웍 기반시설을 갖지 않은 채 사업을 영위하는 이동통신 운영사업자들을 가리킨다. MVNO는 그러한 시설을 갖추는 것 대신에, 기존 이동통신 사업자들로부터 여분의 대역폭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 자사의 고객들에게 재판매할 수 있도록 계약 관계를 맺고 있다.

현재까지 MVNO는 주로 GSM 기반의 유럽회사들이 많았지만, 미국 내에서 단순 재판매 회사들을 중심으로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MVNO 업체들과 협력함으로써 얻어질 수 있는 이득은,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서도 여분의 시설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층을 늘리는 것이 가능하다는데 있다.



KT망 사용업체
프리텔레콤(http://www.freetell.co.kr/)
에넥스텔레콤(http://www.annextele.com/)
에버그린모바일(http://egmobile.co.kr/)
씨엔커뮤니케이션(http://www.okcnc.com/)


SKT망 사용업체
한국케이블텔레콤(https://www.kcttel.com/)
 

LGT망 사용업체
(넥서스4의 경우 LGT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몬티스타텔레콤(http://www.mtt.co.kr/)
씨엔엠브이엔오(http://www.cnmvno.co.kr/)
비앤에스솔루션(http://bnsis.co.kr/)
자티전자(http://www.jaty.co.kr/)


현재 국내에서 MVNO 사업을 하는 업체는 간략하게 이정도 인것으로 보입니다. 더 있는것 같지만 굳이 더찾을 생각은 없으니 알려주시는 분이 있을경우 업데이트는 하겠습니다. ^ ^
아직 알뜰폰 시장이 그다지 크지않은데, 불신이 많아서인지 그리고 핸드폰 가격이 떨어질 줄 알았는데, 통신사와 제조사의 선방으로 고가의 핸드폰을 구매하기가 힘든 여건이기에 이 시장은 아직 떠오르지 못하는 것인지 좀 이해하기 힘들지만 만약 넥서스4가 미국 구글과 유사한 가격에 판매가 되었다면 아마도 이 시장은 엄청나게 커졌을 것인데 말이죠. -_-;;

여튼 전 넥서스4 구입과 동시에 2만원대의 요금제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전 LTE가 필요없는 사용자이기에 3G가 계속 잘 나왔으면 합니다.
이번 넥서스4가 알뜰폰 시장에서 어떻게 작용할지도 조금 궁금하지만 네티즌의 생각대로 70만원 선으로 발매된다면 이것도 불발이 될 것이기에 참 아쉽네요.

하지만 넥서스4의 국내발매는 기대합니다.70만원이 나오면 바로 미국구글에서 구매대행 때리겠습니다. 비싸도 너무 비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