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서민당 스킨변경과 소셜댓글 라이브리 장착

by 서민당총재 2012. 6. 7.
반응형
오랫만에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이렇게 스킨을 변경했다는 것은..... 뭐 마음에 드는 스킨이 없다는 것이죠.
다른분들이 사용하시는 스킨을보면 정말 멋진데,
저는 이상하게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 조금씩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바꾸기는 하는데,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네요.
능력만된다면 올~~~~ 체인지를 하고싶지만 XML이니 CSS니 하나도 모르니
그냥 남이 만들거 조금씩 고치는 수준입니다.

사실 이것도 전체적으로 수정한게 아니라 저번에 혼자서 뜯어고치던거 그냥 약간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별 차이는 없구요 그냥 심심해서 바꿔봤습니다.
휴일인데 일어나니 오후고 조금 피곤해서 낮잠을 잤더니... 일어나니 저녁이더라구요.
블로그질도 솔직히 뭐 알아본게 있어야 포스팅을하니 걍 스킨이나 뚝딱거려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하려고 했지만 그다지 깔끔하다기보다 휑~~~ 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에 넣은 이미지도 너무 흐리멍탕한 것 같아서
조금더 심플하면서 아방가르드 한 녀석으로 수정해나갈 예정입니다.

광고도 많이 넣어서 돈좀 벌어보고 싶지만 넣을만한 광고가 없으니 일단 저렇게 비워두고
나중에 돈될만한 녀석을 좀 찾아봐야겠습니다.
동영상 광곡같은 그런거는 너무 시끄러워서 싫네요... 아~ 돈 될만한거 없음?!?!

사실 이렇게 스킨을 바꾼것은 라이브리 때문입니다.
라이브리가 업데이트가 되어서 바꾼거기는 한데..... 조금 잘되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티스토리 공지사항[링크] : 소셜댓글 LiveRe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내


이전댓글과 연동, 댓글갯수 50개 노출, 댓글 사진첨부 기능등 괜찮은 업데이트라 조금 궁금하더라구요.
근데 설치해본 결과 괜찮음!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괜찮음 이었습니다.


문제라면 아직까지 sns의 특징이 남아있어서 댓글의 노출 순위가 최신순위로 나타나는 것이라는 거죠.
블로그는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달라서 댓글이 시간순으로 아래에 노출되는데 반해서
SNS는 최신글이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로그인 한 상태에서 비밀댓글이 안달립니다.

이는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사람도 비밀글을 당연히 적을 수 있어야 하는데
왜 적지 못하게 되어있는지는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비밀글을 적기위해서는 모든 로그인을 종료하고 적던지
아니면 비밀글용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야... 대부분 비밀글을 안적고 비밀글 적게될 경우 그냥 메일을 보내지만
많은 분들이 비밀글 기능을 사용하시니 수정되어야 할 부분 같습니다.

뭐 조만간 수정해주지 않을까 합니다. ^ ^
그리고 간만에 글을 적으니 뭐라고할까요... 뭔가 횡설수설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ㅋㅋㅋ
빨리 일이 안정화 되어서 정기적으로 글을 적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