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코믹뷰어(Comic Viewer)

by 서민당총재 2011. 10. 4.
반응형


지하철을 타고가다 누군가 갤스로 만화를 보는 것을 보고 작은화면으로 뭘 보나 했는데, 스쳐지나가면서 봐도 제법 가독성이 좋은 것 같아서 다운받아 봤는데, 아주 괜찮았습니다.


코믹뷰어(Comic Viewer) 마켓 다운로드


마켓으로 들어가 검색어 코믹뷰어로 검색하시면 4번째에 검색되니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코믹뷰어(Comic Viewer) 다운로드
 

코믹뷰어(Comic Viewer) 실행하기


코믹뷰어(Comic Viewer)를 실행하면 갈끔한 첫화면이 나타납니다.
어디를 만져도 폴더를 열 수 없는데, 메뉴화면을 누르면 아래의 3개의 메뉴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파일찾기를 눌러 자신이 만화를 넣어둔 폴더로 이동해 일고싶은 만화를 클릭하면 만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코믹뷰어(Comic Viewer)의 설정하기


설정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이미지 나누기 - 2페이지를 1페이지로 노출합니다.
에니메이션 - 페이지를 넘기는 애니메이션의 추가/제거 설정을 합니다.
이동 버튼 보이기 설정 - 이미지 하단에 페이지 이동버튼의 노출 유무를 절정합니다.
이동 버튼 방향 설정 - 오른쪽을 눌렀을 시 다음페이지, 왼쪽을 눌렀을 시 다음페이지 이동
이미지 효과 - 이미지 색상을 반전시킵니다.

간단한 기능의 어플인만큼 어플은 간결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만화책을 읽기위한 가장 중요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미지 나누기라는 기능입니다.

이미지 나누기라는 기능은 스캔되어있는 2페이지의 만화책중 절만만 노출해주는 기능입니다.
모니터로 감상할 경우 2페이지가 있어도 전혀 문제가 없지만 스마트폰의 해상도로 볼 경우에는 두페이지로 감상하기에는 부족한 화면을 가지지만 이 기능을 이용해 2페이지가 스캔이 되어있어도, 한 페이지씩 볼 수 있습니다.


예로 폰 내부에 넣어놓은 춘도의 6번째 페이지는 사실 이렇게 2페이지가 스캔이 되어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믹뷰어(Comic Viewer)를 이용해서 본게 되면 두개중 한면만이 나오기때문에 감상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후기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페이지 이동시에 잘 안먹는 느낌이 조금 나오지만 그래도 만화를 보는데 크게 지장은 없으니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