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게임 -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 #1

by 서민당총재 2011. 9. 22.
반응형



아이폰에서 가장 부러웠었던 게임인 스머프스 빌리지가 드디어 안드로이드 폰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개발사가 캡콤인 줄 알았었는데, 여기서는 beeline으로 나와서 조금 갸우뚱한 느낌이지만 짝퉁이 아닌 진짜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이기에 전혀 문제될 것 없습니다. ㅠ,.ㅠb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 다운로드 불가

다들 아시겠지만 국내에는 게등위라는 업체(?)때문에 이 게임을 즐길 수 없습니다.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는 분명 무료게임이고 부분 유료화로 진행되기에 평범하게 게임을 즐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어쨌든 국내사정상 다운로드 불가입니다.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 간단소개

게임이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기에 자세한 설명을 할 수 없고, 저도 이제 시작해서 제대로된 리뷰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간단하게 실행하는 방법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따라서 진행하시면 문제없이 플레이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 후 실행을 시키면 라이센스 부분으 나오는데, 영어니 그냥 Accept를 눌러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 Accept 이후 다시한번 라이센스가 나옵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팝업창이 뜨면서 진행되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후 등장하는 팝업에는 로그인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와있는데,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의 경우 자체계정이 아닌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진행되기에 페이스북에는 필히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페이스북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얼른가서 가입하시고, 페이스북 아이디를 보유하신 분들은 Log In 버튼을 눌러 다시금 진행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가입하러 바로가기



로그인 버튼을 누르셨다면 페이스북 APP과 연동되어지는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자신의 페이스북 아이디를 이용해 간단히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를 허가하는지 질문을 하는데, 허가를 누르시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허가안함을 누르시면 게임을 하지않겠다는 의미이니 허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두 완료되었다면 게임의 첫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페이스북의 로그인과 어플연동 허가에 대한 질문을 하지 않으니 편안하게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고대하고 고대하던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의 첫 화면을 보게 됩니다.

 
파파스머프, 스머페트, 똘똘이 스머프가 저를 반겨주네요 ^ ^
메뉴는 총 4가지가 있고, 이 네가지 중에서 나머지는 그닥 도움이 안되고 옵션도 그냥 들어가보면 알 수 있으니 바로 플레이로 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시나리오와 같은 느낌으로 진행되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대화를 스킵하며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대화가 지나가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는데 처음 시작은 튜도리얼로 진행되어집니다.
파파스머프의 간결한 설명으로 진행되는데 파파 스머프가 시키는데로 진행을 하면서 게임의 방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처음 파파스머프가 정원을 짓는 방법을 설명하며 화살표를 따라 정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OK를 눌르고 우측하단의 망치 그림을 터치합니다.

   
지을 수 있는 건물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지정합니다.

   

건물을 건설하면 경험치를 얻고, 건설한 밭을 눌러 재배학 작물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놔두면 스머프들이 와서 물을주고는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작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런 방식이 이 스머프 빌리지(Smurfs' Viillage)의 방식입니다.
건물을 짓고 생산하고 수확하고, 이런 형태의 심시티 게임입니다. 아쉽게도 제가 플레이를 많이하지 않아서 자세한 설명을 적어드릴 수 없어 아쉽습니다.


스머프스 빌리지(Smurfs' Viillage)의 단점

게임을 진행하면서 아쉬운점은 이작은 불안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안드로이드 폰의 어쩔 수 없는 숙명같은건데, 백스페이스 버튼을 누르면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슬립되어지는 형태라 백그라운들에서 계속 실행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종료를하려면 어플에 들어가 강제종료를 해야하합니다. ㅠ,.ㅠ
여튼!! 게임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네요 오늘은 일단 요녀석 붙잡고 있어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