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딩동뉴스(RSS를 이용한 실시간 뉴스)

by 서민당총재 2011. 9. 8.
반응형

아침 출근이 아니면 솔직히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볼 길이 없습니다. ^ ^
하지만 안드로이드 기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뉴스어플은 제 취향이아니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RSS를 이용한 뉴스어플이 있어 다운받아봤습니다.

 
이름은 딩동뉴스로 자신이 선택한 키워드에 딩동!이라는 소리와함께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웹에서 만들어진 기능중 최고의 발명이라고 생각하는게 RSS라 무척 마음에 드네요 특히나 뉴스같은 것들은 속도가 가장 중요하지요 ㅎㅎㅎ(뭐 저랑은 크게 상관은 없지만요 ^ ^)


딩동뉴스 마켓 다운로드 

 
마켓에서 딩동뉴스라는 문구로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노출되고 이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딩동뉴스 다운로드


딩동뉴스 뉴스 읽기


딩동뉴스는 처음 시작하면  개발사의 로고와 함께 기본적으로 딩동뉴스의 알림과 안드로이드라는 키워드로 기사를 가져와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스 옆의 견출지 이미지중 붉은색은 읽지않은 메시지아고, 아래 노란색은 총 기사의 모습입니다.

 
기사로 들어가보면  안드로이드 키워드로 검색된 최신의 기사들이 신문사별로 정리되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버튼메뉴를 이용해 안읽은 뉴스만을 노출하거나 버튼을 눌러 모든 뉴스를 볼 수 있으며 그다지 보고싶은 뉴스가 없다면 상단우측의 모두읽음버튼을 눌러 새소식 부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과심이가는 기사를 선택하면 뉴스를 불러올 동안 찰나의 시간동안 광고를 노출하고 원하는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보면서 정말 멋지게 수익구조를 만들어 내놓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
사용자도 기다리는 동안 별로 할게 없고, 로딩페이지만 보느니 이런 광고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딩동뉴스 메뉴 & 옵션 설정하기


메뉴버튼을 눌러보면 총 6개의 중요한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이중에 간단한 기능으로는 모두읽음과 읽은뉴스 삭제기능이 있는데, 모두 읽음의경우 위에서 설명했던 키워드 안의 기사중 읽지않은 기사를 읽음표시로 바꾸는 것을 모든 키워드에 적용하는 것이고, 읽은뉴스 삭제의 경우는 모두 지우는 것으로 읽은 뉴스 삭제의 경우에는 팝업으로 삭제시 다시금 확인을하니 꼭 지워야겠다고 생각하실경우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옵션인데, 아주 많은 기능들과 세세한 설정으로 마음에 들더군요.
세세하게는 취향에 맞춰서 하시기바래서 간단한 설명만 덧 붙이겠습니다.

뉴스 보관기간 : 1일~7일 
데이타 제한 설정 : 3G제한 설정, 뉴스 자동 다운로드
알림 : 팝업사용, 알림바 알림 사용, 알림 소리 사용(소리 선택 가능)
뉴스알림 주기 : 실시간 30분 ~ 3시간
비알림 시간설정 : 시간 설정동안에는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언론사 설정 : 선택한 신문사의 기사만을 가지고 옵니다.

(조선일보, 중앙일보, 오마이뉴스, 일간스포츠, 스포츠서울 ZD Net, 이데일리, 경향신문, 헤럴드 경제, 유투브, 여성신문, 웨딩뉴스, 블로터뉴스, 한겨레신문, 한국경제, 게임메카, 스포츠한국)

중요!! 모든 설정후 상단의 저장버튼을 꼭! 눌러서 저장하세요


딩동뉴스 키워드 추가하기

 
이제 자신이 주로 읽는 기사의 키워드를 하단의 추가버튼을 눌러 찾거나, 입력해 저장을 합니다. 그려면 바로 기사를 긁어옵니다. 혹 잘 긁어오지 못 할 경우 추가버튼 옆의 파란 RSS버튼을 눌러 새로 받으시면 됩니다.

 
추가된 키워드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다시금 메뉴를 불러와 편집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키워드의 우측에 흐릿하게 박스가 나타나는데 그곳을 체크하시고 하단의 삭제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딩동뉴스 기사 스크랩하기

 


스크랩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기사에 들어갑니다. 
기사에 들어가 메뉴버튼을 눌러 하단의 스크랩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려면 화면에 스크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시작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눌러 스크랩 뉴스버튼을 누르면 언제든지 스크랩한 기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크랩할때 좌측에있는 뉴스 내보내기를 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으로 내 보낼 수 있습니다. ^ ^ 


후기 

솔직히 정치나 이딴거는 별로 관심이 없는 인간이다보니 뉴스를 대충 보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 어플은 저같은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한 것 같습니다. 허나 약간은 부족한게, 자신의 관심도만을 위한 뉴스어플인 것 같네요.
전제척인 사회적 이슈나 트랜드를 따라가기에는 힘드네요 ^ ^ ㅎㅎㅎㅎ 딩동뉴스에서 어느정도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부분만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