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앱 - 다음 클라우드(다음에서 제공하는 50GB 클라우드 서비스)

by 서민당총재 2011. 6. 2.
반응형

다음에서 20GB로 제공하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이제는 50GB로 올라가고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네이버의 N드라이브, KT의 U클라우드의 서비스에이어 드디어 다음의 클라우드 공격이 시작되었네요 ^ ^ 마이피플도 PC버전으로 카카오톡에 도전장을 내기시작하더니 대형포털의 모바일서비스가 강력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용량이 50GB로 KT U클라우드와함께 네이버를 따돌리고 용량면에서는 우위에 있습니다. 그리고 U클라우드와 다르게 누구나 무료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대중성에서 1등입니다.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마켓 다운로드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에 접속하면 간단한 팝업창이 등장하는데 여기서 제서제공하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아니면 마켓에서 다음클라우드로 검색하면 최상단에 나타나니 여기서 다운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다음 클라우드 - Daum Cloud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실행과 폴더종류


어느 여타 어플들과 마찬가지로 실행과함께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하는 아이디는 다음의 아이디로 사용하면 됩니다. 한번 로그인을 실행하면 자동 로그인이 설정됩니다.
자동 로그인이 설정을 해지하기위해서는 로그인후 하단메뉴의 설정으로 들어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는 PC에서 설정한 그대로의 모습이 나옵니다.
그리고 폴더는 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폴더와 개인이 사용하는 폴더 두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유된 폴더는 파란색, 일반폴더는 노란색을 띄고 있습니다.

공유폴더에서는 공유자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일반폴더는 폴더공유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의 파일 내보내기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에 보관되어있던 파일을 선택하면 그 파일대해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보내기 기능은 10MB이하의 용량의 파일은 다음 메일을 이용해 자신의 주소록에있는 메일로 선택해 바로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MB이상은 대용량이라고 관계로 전송이 불가능하더군요 ㅠ,.ㅠ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파일 올리기


클라우드의 장점은 연동에 있기때문에 스마트폰에있는 파일을 어디서든 올릴 수 있습니다.
메뉴상단의 올리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올릴 수 있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중에 올릴파일을 선택하고 왈뇨후 전송을 시작하면 전송이 진행됩니다.
전송속도면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해서인지 무척 빠르게전송이되고 올린파일은 올리기를 시작한 폴더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올려진 파일은 이동이가능하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전송에 그다지 불편함은 없고, 기타파일의 업로드가 지원되지 않는다는게 조금 불편하다네요


총평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사용해본 클라우드 어플중에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속도며 용량이며 그리고 추가적인 전송공유기능도 있고, 중요도체크등 소소한 기능까지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제야 웹하드를 지원하는 국내 모든 클라우드들이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시작했네요
이런 어플들이 늘어날수록 사용자는 반갑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