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스크랩 이벤트로 ‘쏘나타만의 30가지 매력 찾기'를 주로하고 있는데, 자동차만으로 30가지의 매력을 찾기란 무척 힘들일인데도 하는 것을보면 아마도 이번 쏘나타는 30개의 포인트를 중심으로 개발, 그리고 생산을 한 모양입니다. ^ ^
[EVENT] ‘쏘나타만의 30가지 매력’ 이벤트 속의 이벤트 2탄! 쏘나타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1. 현대자동차 블로그를 방문해서 ‘쏘나타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이벤트를 클릭한다.
2. 상단 ‘세계적인 카 레이서가 인정한 현대자동차의 엔진 기술력!’, ‘쏘나타와 캠리의 드래그 레이스 대결! 그 승자는?’ 두 포스트의 스크랩하기 버튼을 눌러서 스크랩하여 블로그나 카페, 게시판 등에 널리 알린다.
3. 내가 홍보한 게시물(상기 이벤트 내용)이 업로드 된 웹 주소(URL)을 댓글에 남긴다.
4. 이벤트 응모 댓글 예시를 참조하여 URL 입력란에 자신의 연락처와 이름, E-mail을 남긴다.
기본적으로 이런 형태로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간단한 스크랩이벤트이니 부담없이 진행을할 수 있네요.
그리고 50명에게 파리바게트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빵좋죠 ^ ^
다른 이벤트에서는 시크릿가든의 돈잘버는 주헌이마냥 한명에게 몰아주는 시스템인데, 솔직히 1명에게 몰아주는 것도 좋지만... 저같이 운없는 사람들은 그것 걸리는건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요론 소소한 이벤트가 참 좋습니다.
이렇게 얻어먹은 것 만으로도 제법 되거든요 ㅋㅋㅋ
자 그럼 스크랩을 실행하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크랩행태의 이벤트 참여는 좋아하지 않아 스크랩시에 항상 이렇게 본문에 관련내용을 첨가해서 포스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_- 솔직히 차를 가지고 싶기도하고~~
현실은 마티즈나 모닝입니다. ㅋㅋㅋㅋㅋ
스크랩은 2중 하나를 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1. 세계적인 카레이서가 인정한 현대자동차의 엔진 기술력!
세계적인 카레이서가 인정한 현대자동차의 엔진 기술력!에서 재공하는 내용은 30개의 매력중에서 엔진에 대한 부분을나타내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하건 역시 엔지부분이니 이를 강조한 것이겠죠.
특정 기계에 약한저로서는 글을 읽어보니 이번 쏘나타에 장착된 2.4 GDi 엔진은 최고출력 201마력, 25.5kg-m 토크, 이산화탄소 및 오염 물질 배출을 대폭 줄였고, 워즈오토의라는 곳에서 북미에서 한해 동안 판매된 전 차종의 엔진을 대상으로 최고의 엔진 10개를 선정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 V8 타우 엔진이 3년 연속(2008~2010) 수상했다는 것이죠.
저는 기술적인 이야기는 잘 모르니 스크랩은 드래그 레이스대결로 정했습니다.
이니셜D를 열심히본 애독자로서 이런건 즐기는 편이니까요 ^ ^
그러니 드래그 레이스에관한 내용은 아래 스크랩을 진행한 내용을 참고해서 보시는게 더 참고가 되실 겁니다.
그럼 여기서 이만~~
쏘나타의 뛰어난 품질은 동급 경쟁 차종들과 자연스레 비교되곤 하는데요. 특히 세계 중형세단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온 토요타 캠리는 강력한 모습으로 나타난 쏘나타와 자주 비교되곤 합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미국 아트센터 디자인 스쿨의 교수와 학생들이 쏘나타와 캠리의 디자인을 비교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기억나시죠?^^
디자인에서 캠리보다 한발 앞서있다는 평가를 받은 쏘나타, 그렇다면 과연 성능면에서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두 모델의 주요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쏘나타 F24모델의 경우 최고 201마력의 강한 출력과 13km/l라는 연비로 캠리보다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토크 역시 1.9kgㆍm 차이로 쏘나타가 더 높은 회전력을 보이고 있는데요. 일단 객관적인 제원 비교에서는 쏘나타가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만으로 차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두 모델의 주행 성능 차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한때 화제였던 이 영상을 보신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지난해 자동차 성능연구소에서 진행된 쏘나타와 캠리의 드레그 레이스. 결과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초반 캠리가 조금 앞서는 듯 하지만 이내 쏘나타가 놀라운 가속력으로 추월, 결국 400m 지점을 먼저 통과합니다. 공기를 가르는 엔진음과 함께 두 차량이 나란히 질주하는 광경은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긴장감이 넘치는데요. 마침내 쏘나타가 거침없이 달려나가며 캠리를 제치는 순간은 마치 영화의 차량 액션 장면을 보는 듯 인상적입니다.
국산 중형세단이 세계 최고 품질이라 일컬어지던 일본 중형세단과의 경쟁에서도 당당히 앞설 수 있다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한 뿌듯한 장면이 아닐까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 놀라운 품질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쏘나타의 질주! 캠리 뿐 아니라 동급의 그 어느 차종과 견주어도 앞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에, 쏘나타의 질주가 더욱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