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GQ / Wii 에뮬 돌핀, 젤다의 전설 바람의 지휘봉 한글판 실행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5. 6. 11.
반응형

GQ / Wii 에뮬 돌핀, 젤다의 전설 바람의 지휘봉 한글판 실행


지난 6월 1일 한글화팀 <한식구>에서 게임큐브 게임인 <젤다의 전설 ~바람의 지휘봉> 한국어 패치 발표를 했습니다. 

이 발표를 보기 전 까지 게임큐브 에뮬이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지 알지도 못했는데, <돌핀 / dolphin>을 실행해본 결과 엄청난 퀄리티로 구동되고 지금까지 엄청난 열기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에뮬레이터 개발사이트가 이렇게 이쁜것도 생전 처음보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 에뮬 돌핀 웬만한설정 따윈 필요 없다!

<돌핀>은 기본으로 구동하면 사양이 되면무난하게 게임이 돌아갑니다.

설명을 할 건덕지도 거의 없고, 바이오스pcsx2라던지나 패드설정에 추가로 필요한DeSmuME라 던지 다른 플러그인 조차 없이 롬 파일이게 문제지만 가지고 있다면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단, 패드의 경우에는 기본설정이 키보드로 설정되어 있으니 따로 게임패드를 이용해 플레이 하실 분들이라면 패드 메뉴에서 변경만 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큐브> 패드의 경우 <엑스박스> 패드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이기에 엑박패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완벽하리만큼 이질감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 / Wii> 패드나 더 자세한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애뮬크래쉬에서 작성된 <돌핀> 패드설정 관련 글이 있으니 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젤다의 전설 바람의 ~지휘봉 돌아가는 것 한번 볼까?

그냥 실행하면 바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제가 패치를 잘못 했는지 세이브 시 문제가 발생하네요. 무한 오류 같은 세이브 오류가 뜨지만 에뮬을 종료하고 다시 재접속을 하면 세이브가 되어 있습니다. 불안해서 지속적인 세이브를 즐기는 편인데 세이브 세이브하고 계속 리붓해야하니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이제 어쩌나?어쩌긴 뭘 어째? 졸라 하는거지!!

얼마 전 구입한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도 엔딩을 못보고 있는데, 이 녀석은 언제 해야 할 지 걱정이 앞섭니다.<뉴작다수 / New 3DS> 나오면 하려고 구매해놓은 <젤다>가 아직 포장도 안 벗겨진 채 책상에 그대로 있는데, <바이오쇼크>, <여신전생 페르소나4 골든> 이것도 해야 하는데, 요즘 게임들이 봇물 터지듯 터지네요.


일단 제대로 돌아간다는 것만 확인했으니 스케줄 상 존재하는 엔딩용 게임 다 클리어하고 바람의 지휘봉으로 넘어가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