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PS VITA, 풍래의 시렌5 플러스 발매 ~국내 발매는 안하나?

by 서민당총재 2015. 6. 6.
반응형

PS VITA, 풍래의 시렌5 플러스 발매 ~국내 발매는 안하나?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5 플러스 ~포춘 타워와 운명의 다이스>가 6월 4일 일본에 발매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에 대한 일정은 없습니다. 그건 둘째치고 PSN에도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즉, 살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풍래의 시렌>이 발매를 안 해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늘그러니까

하지만 갑자기 이런 글을 적게 되었냐면 얼마 전 플레이 했었던 <성마도이야기> 때문인데, <성마도이야기>따위는 한글판으로 발매를 하면서 초인기작<풍래의 시렌>에 대한 발매계획언급초자이 없다는 것이 이상하기미쳤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不思議のダンジョン 風来のシレン5 plus ~フォーチュンタワーと運命のダイス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5 플러스 ~포춘 타워와 운명의 다이스』


■ 20주년인데... DS판 고대로 가져온 거냐?
<풍래의 시렌>이 국내 정발 혹은 다운로드만이라도 발매 된다면 당연히 사겠지만, 명색이 20주년이라는 타이틀까지 붙여 놓고 DS판을 그대로 해상도만 바꿔서추가요소는 있지만 발매된 게 조금은대단히 실망입니다.


DS와 달리 비타의 경우 해상도가 좋기에 기존 그래픽만 손본다면 충성고객들이 필히구매를 할 것임에도 ‘충성고객호객은 당연히 사겠지.’라는 마인드로 아무것도 손보지 않고 내놓은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20주년인데...


근데... 솔직히 난 크게 상관없는데 ^ ^;;;



한글판의 가능성은 없는가?
개인적으로 <성마도이야기>가 한글판으로 이딴게얼마나 팔렸는지가 궁금합니다.
판매량을 보고 수지타산이 나온다면 한글판으로 발매해도 전혀 문제될 것 같지 않습니다. 분명 팬의 수로 따진다면 <풍래의 시렌>이 훨씬 압도적이라고 생각되고, <성마도이야기>를 <풍래의 시렌>을 상상하면서 플레이좌절한 유저도 제법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FFR팀에서 <SFC, 풍래의 시렌2 한글패치> 후 한국에서 언어적인 접근성이 높아져 숨어있던(?) 다수의 팬들이 생성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제발! 그렇다고 해줘!!


이 글 적는다고 <풍래의 시렌5 플러스>가 정발 될 것도 아니지만 아쉬운 마음에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 ^ ^

요즘 시류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게임으로서는 아주 훌륭한4,5편은 망작이라는 소리가... 게임이고, SFC판 <풍래의 시렌>을 너무 재미나게 했기에 이번 발매 소식에 마음이 들떠서 적어봤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풍래의 시렌> 정식 넘버 타이틀이 한글화되어 발매되는 그날을 기다려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