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진격의 거인(進撃の巨人) 13화 - 리바이 병장의 등장

by 서민당총재 2013. 6. 30.
반응형

진격의 거인(進撃の巨人) 13화 - 리바이 병장의 등장


저번화에서 정신줄 놔버린 에런이 정신줄을 잡고 시작합니다.

에런이 벽을 막는동안의 내용이 좀 쓸데없이 길기는 했지만 쟝의 거리 탈출신은 왜 갑자기 퀄리티를 높여서 연출했는지 이해는 안되지만 후반에 뭔가 크게해줄 쟝쟝맨의 느낌이 오네요.


그리고 전화는 전체적으노 작화가 무너진 느낌이었는데, 이번화는 아주 잘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이드는데, 제 개인적인 느낌인지 아니면 하청이 좀 못그리는지 이리저리 이번화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근데 전체적인 캐릭터가 좀.... 얼굴이 바뀌어 간다는 느낌입니다.




이번화의 포인트는 역시 리바이 병장이 등장했습니다.

전편에서는 그다지 내용이 없어 재미가 없었지만 이번화를 위한 발판으로는 잘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전화는 쓸데없이 루즈했지만 이번화는 시나리오상 전개도 좋고, 최고의 인기 캐릭터 리바이 병장이 등장했네요. 그리고 그 등장신에서의 전투신은 나름 잘 표현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이정도 퀄리티로 계속 거인과 싸운다면 시나리오고뭐고 영상미 만으로도 계속 볼만한 애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니로 스파이더맨을 보는 것 같아서 좋네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시나리오로 들어가게 되었네요.

자유의 날개로 들어간 에런과 앞으로 나올 거인들과의 사투의 전투신이 기대되네요. 원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작가는 은근히 격투기쪽도 좋아하는지 이 시대상에서 나오기 힘든 MMA의 체계적인 관전기술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거인 특유의 특징인 재생을 통해 더욱 화끈한 경기(?)를 보여줄 것이 분명합니다.

앞으로 전개될 여성형거인과의 입식타격과 갑옷거인과의 그라운드를 기대하며 이번 리뷰를 종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