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에서 얼마전에 뮤직을 내놓더니 이번에는 이북을 내놓았습니다.
네이버가 모바일을 장악해나가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네이버가 모바일을 장악해나가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번에 나온 어플은 이북이네요. 네이버에서 제공하고있던 도서를 지원하고있습니다. 현재는 오픈이벤트로 로그인시 1000원을 지급하고있는데, 이전과같이 1주일후에 모조리 사라지는 없겠죠??
네이버북스 다운로드
네이버북스는 현재 네이버에서 광고를 하고있으니 다운이 어렵지 않을 겁니다.
네이버 북스 이벤트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셔도되고 아니면 마켓, 웹마켓 어디선든 받으시면 됩니다.
네이버북스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안드로이드 웹마켓 네이버북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네이버북스 이벤트금액 받기
네이버북스를 실행하면 어플이 실행되면서 조금 지나면 이벤트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이벤트페이지에 대해서는 크게 중요한 부분은 없습니다. 그냥 로그인만하면 자동으로 1000원일 지금됩니다.
네이버어플들의 기본 인터페이스는 하단에 매뉴가 있이느 아래의 설정을 눌러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팝업창이 뜨면서 1000원이 지급되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이 1000원은 네이버코인이 아닌 네이버북스에서만 지급되고 사용되는 것 같더군요. 네이버 은화가 충전된거는 아니었습니다.
네이버북스 장르별 분류
네이버북스에서 지원을 하는 것은 만화, 소설, 카달로그, 잡지입니다.
이 모두 인터페이스는 동일하게 지원을하고 있으며 말 그대로 장르별로 분류를 해놓고 있는 것 입니다.
만화는 프리미엄이라는게 있으며 이는 자유이용권으로 이용이 불가하며 대여와 구매로 나누어집니다.
소설은 프리미엄은 없지만 이도 만화와 같이 대여와 구매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카달로그와 잡지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무료로 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에서 지급되는 1000원으로는 만화말고는 괜찮은 책을 찾아서 읽기가 쉽지 않습니다.
네이버북스 사용방법
다운로드를 원하는 도서의 금액을 선택하시면 대여를 원하는지 팝업창이 등장합니다. 물로 구매상태에서 선택을 하셨다면 구매에대한 팝업이 등장하고 여기서 대여를 선택하시면 대여가 완료가 되었다는 문구와 남은 잔액이 나타납니다.
구매가 완료되었다면 금액이있던 부분에 다운로드라는 형태로 변경되어있을 겁니다. 이때 이 버튼을 누르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보기를 누르시면 구매한 도서가 보여집니다.
네이버북스 아쉬운 스크롤
잡지와 만화를 모두 스크롤해본 결과 아주 만족하지 못할만한 느낌이 들더군요.
페이지가 넘어가는데 있어서 이미지라 그런지 너무나 느리게 넘겨집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터치가 아닌 화면의 전체를 드래글 해야할 정도로 페이지 넘김이 부드럽지 않았는데, 이유는 모르겠더군요
물론 잡지마다 스크롤이 잘 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가 된상태라면 잘되는 것들이 있어야하는게 아니라 다 잘되어야한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책을 읽고자하는데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아서 기다리게 된다는 것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 일입니다.
총평
다운을 받아보고 사용을 해본결과 아직까지 그렇게 만족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플의 속도나 책의 종류에 있어서는 점점 업데이트를 사용해 늘어날 것이기에 보완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운을 받으신 분들은 꼭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조석의 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