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삼성, 에이서의 구글 크롬북(Chromebook) 구매가 고민되다

by 서민당총재 2011. 5. 15.
반응형

얼마전 넥서스S를 구매하고 이제는 구글의 그롬북이 무척이나 구입하고자하는 마음이 드네요.
외국에서는 구글에서 한정으로 몇대 풀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시행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 인터넷에서는 6월에 발매를 한다고는 하지만 국내에는 언제 발매가 될지는 미지수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시장이 형성이 불확실해 삼성이라는 회사가 국내에 내놓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구글크롬북은 삼성과 에이서에서 생산되어지고 있는데, 디스플레이면에서는 삼성이, 비디오출력 부분에서는 에이서의 제품이 더 끌리는데 삼성은 12인치를 에이서는 HDMI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기사를 보면 삼성 시리즈5도 HDMI를 장착하고 있다는 기사도 봤으니 나오면 확실해지겠죠? )
아쉬운 부분은 2개의 USB포트 입니다. ODD도 없는 형태로 나오면서 웬만하면 USB는 4개 정도 달고나와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전력많이 잡아잡수시려나?? ^ ^)

크롬북의 경우에는 OS가 이름 그대로 구글의 크롬OS를 사용해 제작된 넷북이다보니 국내에서는 아니 해외에서도 어마어마한 반향을 일이킬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용하고자하는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구글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들이고 클라우딩에대한 이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나, 반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사용을 꺼리기도 할 것이며, 지원하는 프로그램들도 아직까지 확인된바 없으니 어쩔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저같이 구글에대한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면서, 무거운 작업을 진행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나쁘지 않는 아니 최적의 넷북이 아닐까 합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가격이 어떻게 정해지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500이라는 가격을 제시하고는 있지만 만약 정말 $500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볼 사항이 아닐까합니다. 웬만한 넷북의 가격과 거의 동일한 가격인데,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크롬북의 경우 크롬북 자체에 저장하는 용량이 16GB로 매우 협소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SSD라서 고가일 수 있지만 크롬북이 태생자체가 클라우딩이기에 무선서비스를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한다는 겁니다.

이는 크롬북을 구매와 동시에 데이터요금을 이용한 결제가 동시에 진행되어야한다는 말입니다. -_-;;;
집에서만 사용할게 아니라 어디서든 구글과 접속을해야지 이 크롬북의 기능이 제대로 발휘가된다는 말이죠. 즉 $500불에 돈주고 하드위에를 사고, 또 통신비를 낼 것이라면 구매하기에 껄끄러운 제품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2년 약정이나 1년 약정이 나올 것 같습니다. -_-;;;
물론 통신사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삼성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겠죠? ㅋㅋ 그러니 무료로 내보내주면 통합 페키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다음달이면 아마존이나 베이스트바이를 통해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라고하니 그때봐서 진행되어지는지 확인해봐야 될 것 같네요. 아마 비슷한 시스템으로 국내에 들올예정이니까요.
그리고 많은 얼리어답터분들께서 후기를 남기시겠죠?
기대합니다. ^ ^

얼른 나와서 제 노트북과 함께 놀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