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네이버의 SNS실시간검색은 그냥 실시간광고일 뿐

by 서민당총재 2011. 4. 19.
반응형

SNS의 발달로 이슈가 빠르게 번져나가는 정보를 잡고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SNS실시간 검색은 사실상 광고의 장으로만 이용될 뿐 아무런 쓸모가없는 서비스가 아닐까합니다.

오빠사줘라는 소셜커머스가 이슈가 되어서 그냥 궁금해서 클릭을 해봤더니 SNS를 이용한 마케팅(?)이 장난아니게 활발히 이루어지고있었습느다. 아무런 내용없이 도배되어지는 인기검색어로 인한쓰레기 트윗들이 많이 남발되고 있더군요.


인기검색어 1 + 인기검색어 2 + 인기검색어 3 + 광고링크의 글이 약 90%는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게 무슨 검색기입니까? 광고시장이지 ㅋㅋㅋㅋ 그나마 제대로된 광고도 아니고말이죠.

개인적으로 광고에대해서 오픈되어있고, 잘 클릭도 해주는 부류의 인간이지만.. 이런 센스없고, 자료없는 광고는 정말 질색합니다. 광고를 볼만한 어느정도의 정보와 컨텐츠도 없는 그저그런 링크가 아닐까요?

차라리 로그인시에만 사용되는 다음의 소셜검색이 훨씬 나아보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좀 바꿨으면 합니다. 매번 비슷비슷한 광고와 제목으로만 보여지는 쓸데없는 글들이 너무 상단에 위치해있어서 검색을 하고자는 마음마저 없어지네요.


이게 뭡니까? 이렇게 보면 솔직히 글을 읽고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_-;;;
쓸데없이 구글한테 모바일 검색 넣으라고 압박을 했다느니 이딴걸로 소송걸지말고, 님들좀 검색결과좀 잘 나왔으면 하네요. 이게 뭔 검색결과인가요??  -_-;;

그나마 이게 소셜로 제가 가입한 카페의 글만해도 이런식이니... 정보의 정확성 보다는 제목과 키워드에 대한 알고리즘만 대충 알고있으면 땡이라는 느낌입니다.

좀 잘합시다.
만드는 서비스마다 제대로 관리안되서 망하지 마시고, 잘 관리해서 나간 사람들도 다시오게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