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다음 뷰애드를 버리고 애드젯으로 옮겼습니다.

by 서민당총재 2011. 4. 13.
반응형


다음에서 진행중인 광고 서비스은 뷰애드를 한 두달정도 달았습니다.
초기 진행할때 다음뷰 순위별 차등지급이라는 시스템에의해서 저같이 랭킹이 낮은 블로거들은 그냥 한번 달아보고 대부분이 다 때어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그 부류의 하나였고, 상위 등수에는 사실상 근접하기 힘들기에 그냥 애드센스하나 더 단다는 마인드로 다음 애드뷰를 떠났었습니다. 그러던중 다음 애드뷰에 공지가 하나 올랐었습니다. 애드뷰에대한 지원금의 확대!!

이 글로인해서 다음 애드뷰를 달까말까 고민이 들더군요.
뭐라고할까.... 애드뷰에서 지원하는 랭킹의 범위가 넒어짐으로 제가 거기에 미치는 선에 아준 근접해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잘만하면 한달에 3만원은 받겠다 싶더라구요.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319B0514D51D87F03
당시 메인에 걸린 글 ㅠ,.ㅠ

사실 블로그에 광고는 덕지덕지 붙어있지만 실 수익은 그렇게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닙니다.
요즘들어 넥서스S를 구매하고 안드로이드 어플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포스팅이 하면서 어느정도의 수입이늘었지만 구글광고하나 때면서  저 고정적인 3만원을 얻을 수있다면 당연 달아두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던와중에 다음 메인에 무한도전 관련글이 터지면서 다음뷰의 순위가 급등해 혹하는 마음으로 애드뷰를 달았습니다. 그렇지만 애드뷰규정상 25이상은 달고있어야하기에 수익금은 없이 한 2주가량 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쑥쑥 올라가는 방문자수에 비해서 죽죽내려가는 다음뷰의 랭킹은 저를 고민하게 만들더군요 ^ ^;; 그사이 구글클릭도 어느정도 늘고하니 한자리가 아쉽기는 했습니다.


단김에 한달은 지켜보자는 마인드로 이번 10일 발표를 기다렸습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주말이라 13일 발표가 되었는데, 수익금은 좌절이더라구요 ㅎㅎㅎ
대충 봤더니... 수익금이 이번 11일자로 변경되었습니다. -_-;; 참 가는날이 장날이죠 ^ ^ ㅋㅋㅋㅋ

땠습니다. 제가 뭔 재주로 상위 50위안에 들겠어요 0ㅁ0;;;
1000위 유지하는 것도 힘든판국에 말이죠. 특히나 이슈와 베스트에 의해서 뷰순위는 급등하는데, 제 글은 제가봐도 베스트와는 거리가 멀고, 인맥찾아다니며 이웃관리도 못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그냥 자주 찾아와 주시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만 가지고 있습니다. ㅠ,.ㅠ)



그러면서 애드뷰가 달려있던 자리에 구글을 또 달기 뭐해서 다른 수익모델을 찾은게 바이리뷰에서 광고하던 애드젯이었습니다.
어차피 클릭은 잘 일어나지 않기때문에 그냥 CPM으로 제공해주는 수익모델을 달았습니다. 이러면 다음 베스트에 걸리지 않아도 꾸준한 블로깅만으로 방문자가 늘면 수익이 늘어나는 시스템이니 나쁘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이제 하지만 항상 상단에 있어야한다고해서 기껏 블로그 사이즈 다 조절해놨는데 테가 안나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금액에 비해서 클릭이나 방문이 많은면 수익금이 조금 더 올라가는 것 같은데 확실히지는 않아요 0ㅁ0;;; 그대로 애드뷰보다는 수익이 좋을 것 같습니다 ^ ^

애드뷰나 수익이 잘 안나는 분들은 애드젯 한번들어보세요.
CPC, CPA, CPM등 뭐 종류별로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이 달아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입경로는 저를 추천해주세요~ ㅋㅋㅋㅋㅋ 다~ 누이좋고 매부좋은거 아니겠어요? ^ ^

수익사이트 애드젯 가입 바로가기 (추천인 저 포함 -_-b)


요즘 들어서 블로그 수익사이트들이 많이 느는데, 괜찮은 곳 있으면 추천바랍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