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인 넥서스S를 구매하고 처음한일은 구글계정 연결과 카카오톡의 설치였습니다.
당당히 설치가 되어있는 구글토크를 사용해보지도 않고 왜 카카오톡을 설치했을까요? 참 아이러니 합니다. 안드로이드가 없던 시절 네이트온이 싫어 친구들보고 구글토크쓰자고 했다가 까여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한 그 프로그램을 다시금 사용해보고 엄청난 기능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카카오톡에 대한 부족한점을 보완하고도 남을만한 서비스를 왜 다들 사용하지 않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네요 ^ ^
스마트 메신저 구글 톡에 대한 글을 이제부터 시작해 봅니다.
구글토크?!
구글토크 구글의 웹메신저(?) 입니다.
지메일 계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로, 이전 구글이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없던시절과 달리 아이폰의 히트와 안드로이드의 대중화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한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지만 몇몇의 유저를제외한 일반적인 유저들은 대부분이 사용을 하고 있지 않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구글토크를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아주 신기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
구글토크 시작
구글 톡을 실행해보면 저 말고는 아무도 없습니다 -_-;;
예 주변 누구도 사용을 하지 않고있으니 어쩔 수 있나요. 그래서 실험은 제 세컨아이디로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글토크 친구추가
먼저 구글톡을 실행하고 메뉴 버튼을 눌러 친구 추가에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메일주소를 입력. 초대장 보냅니다 그렇게되면 친구는 자신의 지메일계정에서 초대장이 온 것을 확인하고 이를 수락하는 것으로 메신저의 등록이 모두 이루어 집니다.
이렇게 메일로 들어가 좌측의 메뉴의 초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초대에 응하면 자신의 구글토크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카카오톡의 주소록의 상대를 본인의 의사도 묻지않고 등록하는 서비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카카오톡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이 자신이 싫어하는 사람의 주소를 따로 분류해 저장해 놓고 있었는데, 카카오톡 메신저에 추가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즉 묻고 따지지도 않는 카카오톡의 서비스에 불만을 간단히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죠 ^ ^
이러면 자신의 구글토크에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소록안에 있는 사람의 메일이었다면 주소록의 이름을 그대로 가지고 옵니다.
이번에도 실험용 캐릭터인 김똘추씨가 수고를 해주시네요 ^ ^
기왕 시작한것 한명더 추가했습니다. 나상실 여사님께서도 여기에 추가되셨는데, 주소록에 등재되어있는 이미지가아닌 프로필에 등록되어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옵니다. 그게 좀 불만이더군요 -_-;; 쳇! 그래서 프로필까지 셋팅하는 디테일한 작업도 같이 마쳤습니다. ^ ^
우측의 푸른점은 지금 온라인에 접속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온라인이 아닐시에는 저 점은 회색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메신저와 마찬가지로 간단하게 친구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메신저의 사용법과 같은 시스템으로 굳이 전화번호 인증등의 절차없이도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만약 친구중에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팟터치의 사용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토크 채팅
이 메신저의 필요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데이터를 이용한 채팅이 그 이유인데, SMS가 돈이 드니까 이런 데이터를 이용해 전송하는 것이죠.
이는 물로 구글 토크에서도 가능합니다. 이게 안되면 이 글 적을 이유가 없으니까요.
채팅은 원하는 대상을 클릭하고 글자를 입력해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카카오톡, 마이피플, 네이트톡과 별반 다른게 없는 부분이지만 하나의 장점이 더 있죠.
PC와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되는 것 입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에서 PC로 전송이 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컴퓨터를 하고 있다면 친구에게 메신저를 날리듯이 바로 작성하면 친구는 스마트폰으로 그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9ㅁ9b 짱입니다!!!
스마트폰 ↔ 스마트폰 ↔ PC ↔ PC
이게 가장 중요한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더군요. 가끔 제 블로그의 유입경로를 보면 [카카오톡PC]라는 키워드로 인해서 검색해서 들어옵니다. 이 부분을 보면서 PC를 이용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싶어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바로 구글토크가 보완해주지 않을까 합니다. ^ ^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구매하면서 자연스레 지메일을 등록하셨으니 말이죠.
구글토크 메신저
구글토크는 웹메신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메일의 좌측메뉴에서 친구를 불러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사실 이렇게 사용하는 것은 모니터가 큰사람이 파폭등의 기능으로 사이드바를 띄워사용할때나 편하기 때문에 메신저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게 더 편합니다.
위의 이미지가 구글토크 메신저를 다운받아 설치를 한 것입니다. 여기서도 위와 마찬가지로 상대방을 클릭하고 창을 띄워그냥 채팅하듣이 보내면 스마트폰으로 전송이 됩니다.
구글토크의 단점
이미지 전송이 안됩니다. -_-;;;
동영상 전송이 안됩니다. -_-;;;
요즘들어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 전송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아주 큰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업데이트가 없는 것 같네요. 구글이다보니 이런거 신경안써 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이미지 전송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시길~ ^ ^;;
이놈의 구글토크는 업데이트가 그닥 없네요 -_-;;; 대학시절에 사용하던 그대로더군요 헐~~~
저는 앞으로 주력으로 구글토크를 사용할 것 입니다.
근데........-_- 아무도 사용안하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