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안드로이드 - 쇼메모리(올레 메모리) 주소록 넥서스S로 옮기기

by 서민당총재 2011. 3. 28.
반응형



부제: 아이폰 주소록 안드로이드로 옮기기

아이폰 사용자분께서 이번에 넥서스S로 옮기셨는데, 주소록으로 쇼메모리(현재 올레 메로리)를 사용하는데 주소록을 어떻게 옮기는지에 대해서 질문하셨습니다.

음...... 걱정이더군요.
저는 kt를 처음사용해보고 아이폰도 사용해본적 없으며, 처음부터 구글 주소록들 사용하던 인간인지라 막막했습니다.
주변에 모조리 다 피쳐폰에 아이폰 사용자조차 이제는 찾아볼 수 없으니까요 0ㅁ0;;
그래도 일단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알아낸 부분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쇼메모리(올레 메모리) 다운로드 - 적용안됨!
넥서스S 사용자분들은 받지마세요

  


먼저 안드로이드용 쇼 메모리를 다운받아봤습니다.

무난히 설치는 진행되었지만 사용이 불가하더군요. 그래서 올레페이지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니 현제는 올레 메모리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많은 안드로이드 폰을 지원하지만 아직까지 넥서스S에 대한 지원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넥서스S 사용자분들은 받지마세요




올레 메모리 주소록 다운로드


올레 모바일 페이지를 보다보니 올레 메모리가 주소록의 내보내기 시스템이 적용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주소록을 내보낸다면 그것을 구글 주소록과 연동시켜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가입하려고하니 역시 넥서스S사용자에게 아직 지원이 되지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주변인의 개인신상을 이용해 자료를 받아봤습니다.
그럼 내려받기 시작하면 됩니다. 내려받기를 할때의 파일은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구글형식, 하나는 cvs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이렇게 받아진 파일들 중 역시 구글에 업로드를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구글형식인vCard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된다면 cvs형식으로 진행하셔도 되구요.

이 부분 사진은 없네요 0ㅁ0;;;


주소록 지메일로 업로드 하기


일단 지메일을 들어가서 주소록을 클릭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하나도 없지만 지금 사용중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저와 같이 사람들이 추가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덥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까 받아놨던 주소록.vcf 파일을 찾아보기로 넣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주소록을 가져옵니다.
웬만하면 vcf파일로 꼭 넣어주세요. 그리고 혹시 받아놓은 파일은 지우시말고, 꼭 가지고 계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올레 메모리 어플이 나오면 그때 완전하게 동기화하게 말이죠 ^ ^


총 가지고온 파일들이 79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복되는 2개의 주소가 있네요..... 그리고 자동 병합이 이루어집니다.



확인을 해보면 주소록의 인원이 많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주소록에 올라간 자료와 넥서스S와 동기화를 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지메일 주소록 동기화

  

이제 동기화를 시키면 됩니다.
설정 > 계정 및 동기화 > 지메일 선택 > 주소록 동기화를 누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메인화면에 있는 동기화 아이콘을 눌러 바로 동기화를 설정하셔도 됩니다. 그런다음 주소록으로 이동해 인원이 맞게 늘었는지 확인을 하시고, 세부수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물론 지메일계정과 동기화를 한 것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이루어졌다고 볼 수 없습니다.
이후 kt측에서 올레메모리 어플의 업데이트로 넥서스S를 지원할 수 있으니 백업해놓은 파일을 잘 가지고 계시다가 어플이 업데이트 되었을 시에 다시금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