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네이버 검색 상단에 노출 팁!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로 작성하자

by 서민당총재 2011. 3. 22.
반응형



요즘 서민당의 방문자가 넥서스S 인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기에 반해서 댓글은 그다지 달리지 않지만 그래도 엄청나게 유입인구가 늘어 방문자가 많을때에는 3000명이 넘어가기도 합니다. 방문자에 연연하지 말자고 생각은 하지만 기분이 좋은것은 당연한 일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0ㅁ0;;;
네이버의 점유율을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이유는 아주 간단하더군요.

요즘 제 블로그의 가장 이슈인 넥서스S라는 키워드가 네이버에서는 그다지 검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알아낸 사실은 네이버 검색의 최상단에 올라가기 위해서라면 글을 잘 쓰기보다는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아주 간단히 알아낸 네이버 상단 검색의 알고리즘 입니다.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라는 정해진 문구로 제목을 작성하면 높을 확율로 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최소한 키워드가 2개는 중복되어야 하죠 -_-;;;

그럼 검색결과를 볼까요??


검색결과에서 나오는 형태가 거의 동일한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에 들어갈 경우도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형태가 비슷하게 취해지고 있다는 것이죠.

상단
제목과 거의 동일한 내용으로 시작
키워드를 포함한 내용
이미지나 동영상

중단
키워드를 포함한 내용
이미지나 동영상

하단
키워드를 포함한 내용
이미지나 동영상
키워드로 마무리(제품 판매링크)

최초 가장먼저 출력되는 광고 바로밑의 소셜검색의 경우에도 카페에 올라와 있는 이와 거의 동일한 형태의 제목으로 작성된 공구나 구매페이지가 가장 많이 뜹니다.
이렇듯 네이버 상단에 위치를 하고 싶다면 적어도 내용적인 측면보다는 이와같이 네이버의 입맛에 맞추어야 합니다.
아니라면 정말 레어한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죠.

즉... 제 블로그의 내용이 네이버 검색 최상단에 뜨는일은 없겠네요 ^ ^;;;
그래도 혹시나하는 마음에 실시간 검색어에서 하나 확인해 봤습니다. 대부분 인물이 뜨지만 판매가 가능한 이슈가 우연찮게 옴니아가 뜨길래 검색을 해봤더니.. 역시나 였습니다.


아....... 이런 형태라면 일개 블로거가 네이버 검색 상단을 차지하기란 너무 힘겨운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리 네이버가 검색엔진이 기본이 아니라고 하지만 이렇게까지 본문 검색이 키워드 위주일 것 이라고는 생각치 않았었는데, 놀랍습니다. 이에 비해서 구글의 페이지랭크 시스템은 정말 멋지군요.

언젠가 제 포스팅이 네이버 상단에 올라가는 그날이 왔으면 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