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V3 오진으로 인한 백신교체

by 서민당총재 2011. 3. 11.
반응형



어제 저녁 갑자기 발생한 트로이젠 바이러스로 인해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유가 어떻게 되었는지도 모르는 상황에 최근 DDOS관련으로 의심을 했지만 DDOS가 이런형태로 진행되는지 잘 모르기때문에 그냥 컴을 덮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강력한 바이러스의 공격을 살면서 받아본적이 없었기때문에 그 놀라움을 냉큼 페이스북으로 날려봤었는데, 그게 바이러스에 대한 공격이 아닌 v3자체의 오진이었습니다.



이로인해서 안랩사이트는 사과공지를 올리고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안랩사이트의 경우는 열리지 않고 있으며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가 되었고, 삭제된 파일에 대한 복구를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급한데로 일단 트위터로 많은 분들이 몰려서 확인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안철수 연구소 트위터 바로가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연결해 패치를 받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빠른 대처인지는 모르겠지만 안철수 연구소의 신뢰도에는 엄청난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진을 넘어서 파일을 삭제해버렸으니 말이죠. 특히나 신뢰도에 영향을 받는 백신을 만드는 기업이 이렇게 어처구니없는 상황으로 발전했으니 많은 이용자들을 경쟁업체에게 빼앗기기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솔직히 알약과 v3그리고 네이버에서 고민을 하다 그냥 오랜기간 국내 백신을 이끌어온 기업이기에 v3를 사용했지만 신뢰가 무너지니 고민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일단 오늘저녁 사라진 브라우저들을 복구 시키고 백신검색을 해봐야겠습니다.
외산 백신으로 넘어가게 될 거 같네요 0ㅁ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