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넥서스S - 안드로이드 2.3 메뉴얼 다운로드

by 서민당총재 2011. 3. 4.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33D7D574D5E2BA70B


서민당 공식 안드로이드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그래봐야 넥서스S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일 겁니다.

가입안해도 모든 글을 볼 수 있으니 블로그 불편하신 분들은 여기서 이용해주세요.

서민당 공식 안드로이드 정보 카페 바로가기



이번에 출시된 넥서스S는 최초 안드로이드 2.3이 탑제가 되어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넥서스S를 구매한분들의 경우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래드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 수 없는데, 제품의 케이스를 열어봤더니... 사용설명서부분에는 간단한 소개만 있지 아무것도 없더군요.


아이폰이 설명서가 없이 발매가 되었을때 많은 분들이 놀랐지만 사용법에 대해서 그다지 궁금증을 내비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보기만해도 그 기능을 알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구글을 좋아하시만 안드로이드는 그다지 직관적이지는 않습니다. ^ ^;;;


사진에 찍혀진 사용설명서는 설명서라고 부르기에는 아쉬움만 가득?!?


그래서 그런지 하드웨어를 개발한 삼성에서 넥서스S 탑제되어있는 설명서를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때 이 설명서는 영어만 있었던 모야인데, 한글을 지원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수는 무려 368페이지로 아마도 이 페이지의 설명서를 제공하기가 부담스러웠는지 이렇게 다운로드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넥서스S를 받아보고 이것저것 해보고는 있는데 느끼는 것은 루팅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입니다. 루팅을 했을시와 않했을시의 차이는 큰 것 같지만... 뭘 제대로 알고있지 않으니 부담이 많습니다.
일단 진저브레드에 관련된 부분만이라도 읽고 시작해야겠습니다. 나름 제 블로그가 이제야 좀 바빠질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