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다음 뷰 추천에 대해 몰랐던 사실하나!

by 서민당총재 2011. 2. 23.
반응형



오늘도 이곳저곳 추천을 눌러주고 있었습니다. ^ ^
시간이남으면 블로거들이 바라는 다음뷰의 손가락, 믹시의 네모버튼을 눌러주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오늘 제 블로그에 비밀댓글이 하나 달려있더군요.
누굴까~라는 생각에 가봤더니 다음뷰에 추천에대한 글을 링크시키셨더라구요. 아마도 제가 남발하고 있는 추천때문에 글을 보여주신 것 같습니다.

그 글의 주된 요지는 자신이 추천을 하는데 그 글에 대해서 잘 읽고 추천할만한 글에 추천을 하는지 아니면 그냥 막추천을 날리는지에 대한 글이더군요... 예.. 9ㅁ9 제가 요즘 추천을 많이 날리고 다니고 있어서인지 이런 댓글이 달린것 같더군요.



음...........
제 추천인 좀 싼마이틱하기는 합니다.
솔직히 글도 다 읽어보고 추천을 날리는 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제가 이렇게 추천을 좀 남발하고 다닌데는 나름 이유가 있습니다.
블로그질을 하다보면 사실 추천이라는 것을 많이 못받습니다. 특히 새로 시작하는 사람이나 저같이 재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전문적이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추천이 많아야 10개 정도를 넘어서지 못하는 것이죠.


이미지에요 클릭해도 추천 안올라가요~ ㅎㅎ


솔직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글을 내보내는데 다른 사람들은 다음메인에도 걸리고, 다음뷰 베스트에도 걸리는데 저와 흡사한 블로거들은 추천한번 받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이 바쁜 일상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메인글만 보고 넘어가기 때문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추천을 합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했으면 좋겠고, 계속 유지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추천 한방은 저같은 변방블로거들에게는 하루에 힘이된다고 생각됩니다.
즉 "내 돈 드는것도 아닌데 이게 뭐 힘든일이라고~ 다좋은게 좋은거지" 라는 마인드였죠 ^ ^;;

제가 열린편집자를 원하는 것도 아니고, 다음의 베스트 블로거를 지향하는 것도 아니며 파워블로거와도 별 상관이 없는 그런사람이기에 이런 짓을 하고 다닌다고 할까요? ^ ^;;
만약 제가 뷰를 마구 클릭한다고해서 그 클릭이 어딘가에 도배되어서 가시적으로 문제가 생긴다면 물론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트위터의 리트윗은 거의 하지 않고 있죠. 리트윗을 했다가는 저와 팔로우가 되어있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는 이렇게 추천을 하고 재방문을 바라는 것도 없고, 그들에게 무엇인가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면 진짜 혼자 찌질거리는 글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또 웬만하면 글도 읽어보려고 하고있지요~ ㅎㅎ 나름 괜찮고 재미난 글에는 댓글을 달고다니고 있구요.


이게 분명 제가 추천을 남발하는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몰랐는데, 저같이 추천을 하고 다니면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된다는 부분을 보고 조금 뜨끔했습니다. 그다지 상관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부분은을 읽고는 남발되는 추천은 좀 피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무작위 추천자의 문제점!
무작위 추천을 하는 사람의 추천은 신뢰도가 낮기때문에 그런사람들의 추천이 있을경우 베스트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다음뷰의 추천은 신중하게해야 되겠습니다.
저 때문에 베스트에서 끌어내려지면 진짜 기분이 뭐 같겠습니다. -_-;;;;


비밀댓글로 좋은은 글 알려주신 블로그님 감사합니다. ^ ^
비밀로 다셔서 닉네임이라던지, 참조하라고 보내주신 글의 주소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부탁드릴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