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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라카산 ~쾌속낙하!!?

by 서민당총재 2007.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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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이제 클베를 실시했다.
사실 난 이게임 베타로 신청을 했지만 탈락 -ㅁ-;; 이론!!!!

뭐 사실상 온라인 게임은 거의 안하니 상관은 없지만 생애 첫 악플도 달아봤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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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플의 내용


하지만 사실 악플을 단 이유는 이벤트에 있을 NDSL을 친구에게 밀어줄 가능성을 조금이나마 올리기 위함이 있었다. 악플을 달고! 거기에 덧글로 악플러를 비난하며 라카산을 사랑하는 유저인양 글을 적는 것이다. 재수좋게 운영자에게 걸려서 정말 재수로 받으면 좋은 것 아닌가?

이 블로그를 보면 알지만 난 NDSL을 가지고 있으니 저렇게 적은것은 다분히 의도 된 것이다.
그리고 이 게임의 개발자중에 선배가 한명 끼어있어써 아이디를 보면 바로 알것이다.  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보자면 흠.... 시도는 굉장히좋은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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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아무것도 거의 배끼지 않고 MMORPG도 아닌 게임이 얼마나 있겠는가?

그런 사실을 바탕으로 본다면 사실 무척 좋은 게임이고 박수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사실상 게임이 너무 어렵다.
그리고 스피드감이 없다.

캐주얼 게임치고 어렵다는 것은 굉장히 안좋은 일이고 그리고 스피드를 지향하는 게임으로서 스피드감이 없다는 것은 치명적인 일이다.

스피드 감을 느끼기에는 아쉬운 점은 시점이 가장큰 원인인듯 하다.

3인칭 시점에 가속시에 붙는 부스터 효과를 제외하고는 그닥 좋은 시점이 아니다. 많은 레이싱게임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스피드감을 위해서라면 1인칭만한게 없다.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하고 부스터를 사용시 3인칭으로 바뀌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하지만.. 이 게임안에는 오디션(버스트 어 무브)와 같은 커맨드 입력이 있기에 거기에 대한 모션을 보여줄 필요가 있으니 이것도 약간은 고려되어야 한다.

그리고 난 본적은 없지만 친구놈의 말로는 방으로 들어갈때의 방이 보여지는 점이 최악이라는 말이다. "방을 볼 수가 없다!"라는 말로써 그모든것을 표현했다. 즉 방을 골라들어가기 힘들다는 점이다. 하지만 기획단계에 있던거라 유지한다고 했고, 얼마지나지 않아 그것은 패치가 된모양이다.

뭐 아직 클로즈 베타이고 광고도 그닥하지 않은 시점이라서 사용자도 적은 편이지만 사실 아쉬움이 많은 게임이라는게 내 마음이다.

하지만 이건 말 그대로 보고 플레이하는 사람의 입장이지 개발자의 입장이라면 -_-;; 난 저런거 절대 못 만든다. 만들다 죽을지도 모른다. -ㅁ-;;;;

뭐 아직까지는 플레이어의 입장이니 이런 볼멘소리도 하는거 아니겠나 싶다.
여튼 라카산 잘됬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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