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레뷰(Revu) 친구설정하기 업데이트 및 친구 추가방법

by 서민당총재 2011. 1. 8.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2551C284BB1EA9B0A

레뷰가 2011년을 맞이해서 마이레뷰 부분에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친구추가를 빼고는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인터페이스가 사용자가 확인하게 쉽게 변경이 되었네요. ㅎㅎ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고해도 레뷰사용자가 가장 기대하던 친구 추가기능을 업데이트를해서 사용을 해보려고 했지만 파이어폭스만의 누락인지 친구차가하는 방법을 잘 잧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리지러 알아봤습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크게 변경된 부분을 언급해보겠습니다.

1. 친구추가의 기능
레뷰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항상 바라고 건의했던 부분으로 드디어 시행이 되었는데, 저번 캐쉬개편때의 기겅으로는 2010년 안에 구현된다고 했던것으로 기억했지만 2010년을 끝내고 몇일 지나서 시행이 되었네요.
약속을 지키려고 안간힘을 쓴 것 같습니다.

2. 리뷰 탭 형식으로 변화
예전의 자신의 글만 볼 수있던 것과 달리 탭형식으로 나의 리뷰, 친구 리뷰, 내 토크 등으로 간략하게 변경되어서 자신의 글과 친구의 글을 보기가 편해졌습니다.
친구라는 카테고리가 더 생겼기 때문에 변경되어진 부분 같은데 역시 탭스타일이 보기 편하고 좋습니다.

3. 프론티어 확인
프론티어에 응모를 했던것과 당첨이 된 프론티어에 대해서 확인이 쉬워졌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뭘 응모했는지 시간이지나면 까먹고 있는 경우도 종종있었는데 좋네요 ㅋ

자세한 부분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죠? ^ ^



그럼 여기서부터 제가 궁금했던 친구추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항상 레뷰에는 친구기능이나 이웃기능이 없어서 아쉬웠었는데, 이제 생겨서 얼른얼른 추가를 해볼 요량으로 들어갔지만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0ㅁ0;;;

그래서 공식페이지로 갔지만 그것도 허탕 OTL
자세한 설명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레뷰 친구추가의 문제점
-친구 추가가 직관적인지 않다.
-친구 추가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지 않다.

신규기능의 추가라고만 되어있지 추가방법에 대해서는 일절 설명이 없어서 제사사용하는 파이어폭스 때문에 깨져서 나오지 않는가라는 고민을한후 익스플로러로 접속을 해봤지만 친구추가의 아이콘등은 발견할 수 없더군요 -_- 뭥미??

나를 친구추가한 이웃분들 친구 추가하기
-아이콘 옆 '+' 버튼 클릭

그런데........  그사이 저를 친추하신 분들이 있더군요 0ㅁ0;;
엄청 빠르신 분들이었습니다. 전 친추하는거 찾는데만 하루종일 걸렸는데 말이죠.
다행이도 저를 친추하신 분들을 친추하는 것은 무척 쉽습니다. ^ ^ 그분들의 아이콘 옆의 '+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친구 추가가 되던군요


이런식으로 친추를 하려면 등록해오시는 분들에게만 친구추가가 되기에 이리저리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웃분들의 페이지에 가더라도 추가 버튼이 노출이 되어있지 않더군요 -_-;;;

즉 포스팅에 적용되어있는 레뷰바에도 추가를 할 이웃의 레뷰페이지에도 추가할 방식이 없습니다.


레뷰의 린넷님의 페이지를 예로 들어봤습니다. 9ㅁ9/

그래서 어디서 이리저리 추가를 하는지 찾아봤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페이지에는 없고 레뷰의 상단 리뷰 페이지에 가면 이 친구추가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 여기에 있을줄은 몰랐네요. 근디 이렇게하면 일일이 이웃블로거분들이 글 올릴때까지 기댕겨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친구추가하기
-레뷰 상단 리뷰 카테고리로 이동
-리뷰 글의 닉네임 클릭
-아이콘 밑의 작은 아이콘중 3번째 아이콘 클릭


운좋게도 저렇게 리뷰 카테고리를 찍자 도아님이 올라오셨네요 ^ ^
그래서 바로 친추겸 이미지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이라고 할것도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추가를 해놨져 ㅋ

그런다음 자신의 친구목록에 들어가보시면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게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완벽하게 레뷰측에서 업데이트가 된게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조만간 더 쉽게 친구추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_- 그럼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