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프레스블로그 & 다음뷰 베스트 포스팅 동시선정

by 서민당총재 2010. 8. 9.
반응형

http://cfs15.tistory.com/original/29/tistory/2009/01/16/11/37/496ff30226085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83F691A4BFA7B39C4 http://cfs15.tistory.com/original/36/tistory/2009/01/10/18/01/496863d671c3b

얼마전 프레스블로그에서 한 기아자동차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포스팅과 토요일 낮에 올린 무한도전 WM7관련 포스팅이 베스트에 올랐다.


한 3일동안 일어난 엄청난 일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해봐야한다.
그리고 특히 프레스블로그의 1등의 경우는 주제를 정해서 포스팅한 것으로는 내 블로그 역사상 처음으로 1등먹은 글이라는 것에 감동을 했다. ㅠ,.ㅠ 그리고.... WM7 관련글의 다음뷰 베스트역시 저번 베스트와는 달리 다음뷰를 경유해서 들어온 방문자 수도 엄청난 수준이었다.

이런 일이 발생된 것에는 아주 신기한 점이 있는데, 내가 블로그의 포스팅이 급격히 줄어든 다음에 이런 대형이벤트가 발생되었다. 이것을 바탕으로 생각을 해보면 돈되는 글은 역시 양보다는 질인것 같다. ^ ^

둘다 내가 쓰는 포스트 치고는 그나만 좀 길게적었던것 같기도 하고, 나름 생각하면서 적었기 때문이다.

프레스블로그의 기아자동차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고... 내가 왜 1등먹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들기는 했지만 나름 주제를 정하고 적었었다.

그 주제는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에 대한 소개가 아닌, 기아 측에서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구상해서 보내는 것이 이득이라는 내용으로 적었는데, 이게 맞아떨어진 것인지 아니면, 그냥 뭐... 어째저째해서 뽑힌 것인지... 그래도 아무런 내용없이 적는 소개글 보다는 주제가 있기에(잘 포장하지는 못했지만) 글이 나름 괜찮았던 것 같고, WM7의 경우는 무한도전 레슬링 특집을 보면서 늘 생각해오던 그들만의 피니시 기술에 대해서 나름 설명을 붙혀 프로레슬링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공감가도록 적어서 베스트에 걸린 것 같다.

웬일인지 잘 모르겠지만 여튼 연 3일간 대박터진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자의든 타의든 블로그를 요즘 소홀히 운영중인데, 뚝뚝 떨어지는 방문자를 보면서 아.. 역시 실시간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방문자는 개 떨어지는구나... 이런 생각을 하던 찰라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다음뷰는 인터넷 100위권 정도였던 내가 TV 188위로 바뀐건 뭐지??
최상위에 존재하는 카테고리를 보여주는게 아니라 그냥 지금 내 블로그에서 인기있는 포스팅을 기준으로 내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것인가??
다음뷰에서 내 소속이 어딘지 모르겠다. ㅋㅋㅋㅋ


여튼 프레스블로그, 다음뷰 감사감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