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다음 캘린더 문자알림 오류가 있다면 이렇게 해결하자

by 서민당총재 2010. 6. 5.
반응형

http://cfs15.tistory.com/original/36/tistory/2009/01/10/18/01/496863d671c3b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83F691A4BFA7B39C4

얼마전에 적었던 글 내용중에 나는 다음 캘린더에서 sms오류가 있어서 인증이 안된다는 글을 적었던 적이있다.


그 글에 기획/개발자님께서 친히 방문하시어 이리저리 문답을 주고받다가 오늘에서야 문자인증을 하고 문자가 되는 것을 확인했다.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을 했는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지만 어느정도는 파악이 되었다.
그것은 캘린더쪽과의 정보와 다음자체의 정보가 원활히 교류되지 않는다는 것에 있었는데, 캘린더를 처음 사용하던시절 즉! 이번 오픈이 아닌 실험적으로 제공괴던beta시절(Alpha??)에 나는 핸드폰을 인증을 했었지만 그때에도 인증이 되지 않았었다.

그것이 이 오류의 시작이었던 것 같다.
그럼 여기서 무엇이 문제였는지 알아보자.

0. 문자인증을 하려고 하자 인증이 되지않았다는메시지가 등장 폰 번호를 확인해봤다.

1. 현재 사용하는 핸드폰 번호가 나타나지 않았다.

2. 인증을 위해 들어가니 현재의 번호로 저장되어 있다.

3. 인증번호를 발급 받는다.

4. 인증번호가 날아오지 않는다.

5. 캘린더의 환겨설정으로 들어가면 예전에 사용하던 예전 핸드폰번호가 나타난다.
이후 2 ~ 5번을 반복한다.


즉! 수정을 했지만 정보의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에 이 인증의 문제가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주 기본적인 부분을 수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핸드폰 번호의 수정을 캘린더에서 제공하는 번호수정을 사용하지 말고, 다음 메인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수정에 들어가서 번호를 수정하면 끝이 난다는 것이다.



이렇게 수정을 했을 시에는 내 핸드폰 번호가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고, 이어서 캘린더로 다시금 들어가도 변경된 번호가 뜨며, 이것으로 인증을 할 경우 제대로 인증이 된다.

 


그런데 예전에 다음에서 제공하는 요즘을 사용할때는 인증이 제대로 되어서 잘 사용을 했었는데, 이번 캘린더에서느 왜 인증이 안돼었는지 의문이다.
뭐 간다하게, 이번 캘린더에서 변경된 데이터가 다음의 메인데이터로 넘어가지 못해서가 아닐까~ 라는 짐작만 할 뿐이다. 0ㅁ0;;;;

일단 다음 캘린더를 조금 더 사용해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