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외국에 번역되는 한국만화 베리타스

by 서민당총재 2009. 9. 14.
반응형

포스트 간단히 읽기
- Veritas외국에서 번역되고 있어서 신기함.
- Veritas의 내용은 싸움만화.
- 베리타스 9권까지 발간

현재 한국만화가  망했다고 생각하고 있는 본인은 사실 이제는 거의 한국만화를 읽지 않는다. 읽는다고 한다면 내방 책장밑에 꽁기꽁기 숨어 있는 몇권을 들쑤시는 정도라고나 할까?

지금의 한국 만화시장은 내가 볼때는 내 현실과 거의 똑같다. 밑바닥에 있는 추억을 끄집어 내는 그정도 수준에서 진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책장의 가장 하단부에 존재하는 한국만화들...


이런 망국의 상황에서도 한국의 만화는 그 맥을 간당간당하게 이어가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베리타스라는 작품이다. 솔직히 그닥 좋아해서 읽는게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 만화치고는 현재의 상황에서 가장 무난한 만화라고 생각 되어지기에 가끔 보고있다.(물론 빌려서 읽는다 이제 사는건 포기했으니까.)

요즘 내가 챙겨서 보고있는 한국만화는 용비불패 외전, 식객 이 단 두 작품뿐이다. 그리고 그나마 나오면 읽는 작품으로는 열혈강호, 베리타스인데, 다른 한국의 작품은 현재 뭐가 연재되고 있는지도 모르는 상황이기에 타 작품을 거론할 수 조차 없다.

    

뭐 이렇게 가끔 나오면 읽는 만화중에 있던 베리타스를 우연찮게도 외국의 사이트에서 발견하게 되었는데, 0ㅁ0;;; 아주 신기한 경험이었다. 외국의 만화 사이트에서 한국 만화 몇 권을 번역해서 올려놓았는데, 사실 베리타스가 이 사이트에 처음 올라온 한국만화는 아니었다. 내가 관심이 없어서 그냥 찾지 않았을 뿐이지 사실 몇권이 있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궁이었다.
궁이야 한국 순정만화에서 유명하고, 한국에서 드라마까지 나왔으니 외국의 몇몇의 관심있는 사람들이 올리지 않았나 싶어서 그냥 지나쳤는데 이번 베리타스는 좀 신기했다.
뭐 그 외에도 몇개의 작품들이 올라가 있는데... -_-;; 뭐 알아야지 만화가 재미있다, 없다라고 설명이라고 하지 말이다. ㅎㅎㅎ


여튼 내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한국만화가 올라가 있으니 기분이 나쁘지 않다는 것. ㅎㅎㅎ 개인적으로 망했다고 생각한 한국만화가 그래도 외국에서는 불법으로라도 읽고 싶은 만화라는 느낌이 들어서 였다. 우리나라에서도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가 연재가 되는 날이면, 번역이 올라왔는지, 아니면 스포라도 떴는지를 기다리는 분위기와 비슷한 것일까라는 느낌에서 이다. 허나..... 그건 아닌것 같고, 외국에서도 원피스, 블리치, 나루토가 가장 인기이다 ^ ^ 그 중에서 나루토가 인기가 제일 좋고, 뭐 원나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히 읽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일단 작가는 기분이 무척이나 좋을듯하다.. 아니면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어서 기분이 나쁠지 작가만이 알겠지만.

아...... 이러면서 베리타스를 하나도 소개하지 않았는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싸움만화다.
너무 짧게 설명을 했나. 조금 더 길게 설명을 하자면 현재를 배경으로 하고있는 과학+무협 싸움만화다.
.... 사실 이렇게 까지밖에 설명을 못하겠다. 그 이유는 내가 보기에는 이 만화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이다. 예쁜 그림체를 가지고 싸움을 하는 만화라고 할 수 있는데 배경이 현재이고, 내공을 가지고, 그것을 과학으로 이끌어 간다는 정도??

현재 연재되고 있는 점프 성공공식에 입각한 완벽한 만화인 원피스와 비교를 한다면 액션말고는 비교할게 없다.
원피스는 모험, 우정, 액션, 감동, 남녀노소라는 독자층의 엄청난 장악력으로 현재 일본시장과 외국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반면, 베리타스는 액션말고는 답이 없다. 즉 모험도 없고, 감동도 없고~ 그런 것이다. 0ㅁ0;;;  나루토가 현재 외국만화 사이트에서 인기가 짱먹고 있는 이유는 아마도 일본의 닌자라는 소재가 인기를 부추긴다고 밖에 설명할 수 밖에 없다.

이런 와중에서 그나마 용비불패가, 모험, 액션, 감동 이라는 부분을 더 가지고 있다. 식객이야 원래 한국에서 성공하기 힘든 소재이지만 허영만이라는 엄청난 작가의 위력으로 위대한 작품이 탄생되어 버린 것이고 말이다.

잡설은 그만하고, 그냥 한국만화가 외국어로 번역되어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게 신기해서 글썼음! ㅋㅋㅋ

PS. 이상한 점은 유럽에서 인기짱먹은 형민우씨의 프리스트가 이 사이트에서 연재가 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정말 이해가 안됨.
PS2. 이 사이트에서 번역되고 있는 한국작품(찾은것만) 언발란스 X 2, 유아독존, 베리타스, 궁, p.k, 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