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총재의 스마트폰 가지고 놀기 - 벨소리, 문자음 변경

by 서민당총재 2009. 8. 29.
반응형

미래신님의 우아한



이건 사실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한게 아니고 아마도 다른 폰들도 가능할 거라고 생각한다.... 음... 맞나?
스마트폰은 다른 폰들과 다르게 벨소리의 변경이 쉽다는 것 말고는 크게 다룰만한게 없지만 문자음은 뭐 좀 다르리라고 본다. 요즘에는 폰들이 굉장히 좋아서 문자음도 잘 나올것이지만 내가 원하는 문자음을 꼭 찝어서 나오지는 않으니 스마트폰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내용은 그닥 설명조차 필요없는, 그리고 스마트폰의 기종마다 약간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건 알아서 수정하라는 말로 포스팅은 마치지만..... 더 중요한 내용을 넣으려고 한다.

스마트폰은 다른 핸드폰들과 달리 통신사에 꼬박꼬박 매달 돈을 내지 않고도, 얼마든지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넣을 수 있다. 그렇다면 그건 어떻게 넣는가~ 라는 내용은 알아서들 찾으라고 했으니 알아서들 찾으시고, 가장 중요한 음악파일은 어디서 받는냐가 중요하지 않을까? ㅋㅋㅋ 역시 어둠의 경로로 받는게 쉽다. 뭐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CD를 사용해서 mp3 혹은 다름 음원파일로 변경해서 들으면 되는 것이다.

그러나... 나같이 음악은 개뿔 관심도 없는 사람들은 제목이 뭔지, 가수가 누구인지도 모르는 상황에 봉착할 수 밖에 없다. 기억나는 부분은 당연히 가사의 후렴구 정도 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고 이정도만 알고있으면 음악파일을 찾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나같은 경우 이번에 교체한 음악은 미래신님의 노래였다. 미래신님께서 부르신것과 후렴구의 약간은 알지만 제목은 모르는 상황 그렇다면 검색의 신인 구글 신에게 여쭈어보면 되는 것이다.

기억나는 부분은 "소리질러 미친듯이""스물한살의 나이로" 정도이다. -_-;;;; 음은 기억이 나지만 가사, 제목은 내 플레쉬메모리형 뇌에는 저장이 되어있지 않았다. 그러면 어떻게 검색을 하느냐
구글에는 엄청난 검색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나같은 범인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몇개의 기능만 알아도 좋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바로위에 적었듯이 " "이 따옴표 안의 구절을 따옴표에 넣어 검색을 하면 웹상의 "소리질러 미친듣이"라는 문구가 모두 들어있는 페이지를 검색해 준다.


그리고 검색결과를 약간 보면 타샤니, 윤미래, 메모리즈라고 나와있다 그러면 역시 여기서 제목을 확인하고 음악파일을 찾아나서면 되는 것이다. 즉 내가 찾는 파일은 아마도 "윤미래 - 메모리즈" 일 것이다. ㅎㅎㅎㅎㅎㅎㅎ

자! 여기서 곡명은 찾았다. 그러면 어디서 음악파일을 다운 받을 것인가... 한국은 저작권과의 싸움중, 그렇다면 저작권이고 개무시를 하면서 배째라고 나오는 국가를 생각해보자... 그렇다 역시 대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럼 대륙의 어느 사이트에서 받을까? ㅎㅎㅎㅎㅎ 역시 구글신에게 도움을 청하면 답은 나오는데 그럼 바로 들어가서 wma로된 파일을 받아보자. 이렇게 귀찮게 받는 이유는 개소리넷이라는 좋은 프로그램도 있지만 난 내 하드에 뭔가가 설치되는 것을 극도로 꺼리기 때문에 그냥 이렇게 받는다. 다른 사람들은 개소리넷이나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서 받기를 권장한다.

자! wma를 받으면 그냥 나의 다야몽에 넣으면 그만이지만 꼭~~~ mp3로 가지고 있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을 위해서 변환툴을 대충 알아보자. 역시 방금 말했듯이 내 컴퓨터에는 이상한거 깔기를 싫어하는 웹에서 무척이나 굉장하신 분들이 알아서 구해서 올려놓아주신다. 0ㅁ0b 그것도 무설치(포터블)로 말이다!!!!

HOPE'S BLOG - [포터블]Power MP3 WMA Converter 2006 포터블 버전
이거 받아서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 끝!

ps. 이분의 블로그에 있던 게시물을 지우신것 같습니다.
0ㅁ0;; 프로그램 이름은 적혀있으니 찾아보세요.

그리고 나서 알아서 설정 변경후에 전화를 걸어보자~~~~~~ 우리의 미래신님께서 알흠다운 목소리로 날 불러주신다. 앗흥~

이어서 문자음 변경을 해보기로 하자.
문자음 변경이라 함은 문자가 왔을시에 "삐꾸삐꾸~" 하는 소리를 바꾸는 것인데, 이것도 스마트폰에 따라서 변경방식이 다르니 알아서들 바꾸자. -_-;
오늘은 무책임한 포스팅이다.

그래도 여기서 더 중요한 간단히 문자음 만들기 강좌로 변형해보자. 문자음이야 벨소리와 달리 간단명료한것이 중요한데, 자신들이 생각하는 음은 무엇이 있는가? 솔직히 별생각 없이 기본제공되는 것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허나...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은 당연히 이런것을 바꾸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니 알아서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 보자.

나는 이번 닌텐도 코리아에서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발매 기념으로 젤다의 전설의 아이템 획득 사운드로 변경을 했다. 허나... 이 파일은 약 5초간의 mp3파일로 내 다야몽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는다. 내 다야몽에서는 wav파일로 문자음을 지원하기에 변환을 시켜야 한다. 허나... 그에 앞서 5초라는 긴 재생시간을 줄이고, 딱 소리가 끝나는 곳까지 끊어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 5초 분량에서 뒤의 2초를 삭제 후 wav파일로 변환을 하기로 했다.

역시 이것도 깔기 귀찮아서(?) 아니 내 프로그램에 쓸데없는 찌꺼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 무설치 버전으로 사용을 했다.
참고는 내가 파일을 받았던 포스팅에서 하시길~

Window Tip and Tweak - MP3 앞뒤로 간단히 자르기 - mpTrim v2.13
팡상닷컴 - 초간단 MP3 ↔ WAV 상호 변환 무설치 프리웨어



이렇게 해서 완성된 파일을 지정된 디렉토리로 들어가서 변경(설치) 후에 자신에게 다시 문자를 보내보자 역시 그래도 문자는 공짜 문자로 보내면 좋을 것이다. (애드찜)


wav파일로 재생시키고 싶었는데... 0ㅁ0;; 지원 안하네~
받으실 분은 이걸로 받으세요

그럼 이제부터 멋진 벨소리와 문자음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움하하하하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