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총재의 스마트폰 가지고 놀기 - 화면캡쳐

by 서민당총재 2009. 8. 21.
반응형


현재 내가 사용을 하고있던 캡쳐 프로그램은 getpdascreen이라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었다.
포터블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정말 마음에 드는 녀석이었는데 얼마전 알람관련 포스팅을 할때 약간 아쉬움이 남았었다. 뭐라고 할까.... 이미지가 약간은 지저분하게 보인다고 할까? 그런 느낌이 들서였고, 또 다른 단점이라면 저장파일이 무조건 bmp파일로 저장이 된다는 점인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 변환툴이 없기에 이미지를 변환하려면 포토샵을 열어야하는 번거로움에 약간의 부담은 되었었지만 칼무리와같이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어 매번 사용을 해왔었는데 이번에 갈아타기로 마음을 먹었다.

MyMobiler의 실행화면


그래서 찾아낸 프로그램은 MyMobiler 라는 프로그램이다. 솔직히 이 프로그램은 화면캡쳐만을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닌것 같은데 나에게는 캡쳐용으로만 사용될 예정이다. 나중에 MyMobiler 안의 기능들을 알게된다면 여러용도로 많이 사용을 해보겠지만 아직은 캡쳐말고는 잘 모르겠다. 0ㅁ0

이 MyMobiler 프로그램의 단점은 아쉽게도 getpdascreen와 달리 설치를 해야한다는 것인데, 레지에 깔리는건지는 모르겠고, 사용할 폴더를 지정하면 설치가 된다. 근데.. 0ㅁ0;; 추가/제거에는 없어서 그냥 지워도 되는건지 잘 모르겠다.

설치를 하면 컴퓨터에 화면이 뜨고 이 화면은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그래서 이것저것 많이 해볼 수 있을거 같기는 한데 그냥 캡쳐를 할때 사용하자.
위의 설치를 한다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전혀 단점이 없다.(캡쳐에만 사용을 하니..) 해상도는 핸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해상도와 동일한 크기로 나오고 캡쳐를 했을 시의 사이즈도 소유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같은 사이즈로 저장된다. 또, getpdascreen의 안타까운점이었던 bmp파일만 저장되던 것이 파일의 속성을 고를 수 있어서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다. 저장되는 형식으로는 .bmp, .jpg, .gif, .png 이렇게 4종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png를 좋아하기에 이걸로 저장할 예정이다. 0ㅁ0b

여러 확장자로 저장가능



MyMobiler 의 캡쳐

  

getpdascreen의 캡쳐


둘의 비교샷을 보면 MyMobiler부분이 약간더 나아보이기도 한다. 아마도 getpdascreen은 bmp이후에 jpg로 변경도하고 하니... 뭐 약간 손상이 되기도(?) 할것이고 뭐 그런느낌?? 여튼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사용하면 될것같다.

어제, 오늘 피곤하니 이정도만~~~ 0ㅁ0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