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총재의 스마트폰 가지고 놀기 - 새로운 알람을 설정

by 서민당총재 2009. 8. 19.
반응형


음... 기본으로 제공이 되고있는 알람기능이 이상하게 s2u2를 설치한 후에 그닥 잘 작동을 하지 않는 편이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알람을 포기할지언정 s2u2를 포기할 수 없는지 않은가? 그래서 기본 알람기능을 대체할만한 소프트를 찾기 시작했다.

물망에 오른 프로그램은 단 2개 뭐 그닥 검색을 해보고나 이게 낫다, 저게 낫다는 저울질 따위는 안하고, 그냥 검색하니 2개가 나왔는데 그중에 하나를 설치해봤다.
gAlarm 또하나는 KLaxon 이름의 프로그램들인데 g알람이 버그가 약간 있다는 소리와 그 밑의 리플들이 대부분 Klaxon도 추천하기에 그냥 Klaxon을 깔아봤다.

물론 프로그램들은 알아서들 구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무룐지? 아님 유룐지 본인은 모르고 있고, 그냥 웹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것이라서....

kokodak님께서 Klaxon이 프리웨어라고 하셔서 올립니다. 이거 깔아보셈



일단 첫 화면은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시작을 한다.
그렇다면 +버튼을 눌러서 냉큼 내일 일어날 시간을 정해주는데 알람의 제목과 시간, 오전/우호, 그리고 요일을 체크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다. 아주 간략하면서 나같이 영어를 모르는 사람도 바로 알아볼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다음은 개인적인 셋팅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하단에 있는 4개의 아이콘이 그것을 의미하는데 정말 간단한데, 첫번째의 스피커 모양을 터치하면 현재 가지고 있는 mp3파일을 선택해 재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물론 나는 가지고 있는 mp3파일이 없기에 그냥 기본적으로 폰을 샀을때 제공되는 mp3파일을 사용하고, 옆에 있는 재상버튼을 누르면 그 파일을 재생 시켜준다. 이어서 3번째의 버튼은 설정한 알람을 활성화 시키거나, 비활성화 시키는 버튼이다. 마지막으로 4번째의 나사모양은 누구나 직감할 수 있는 설정인데 알람의 재생시간인 듯한데... 확실히는 모르겠다. 0ㅁ0

  


이것이 기본적인 알람설정 하나의 설정이고 나오면 전체적인 설정이 하나더 있다.
간단하게 이 알람을 끌데의 설정이데.... 이곳으로 들어가면 역시나 4개의 아이콘이 등장한다. 참신한 이 4개의 아이콘은 하나는 불이 켜지면 정지, 폰을 뒤집으면 정지, 폰을 흔들면 정지 하나는 또 설정 ^ ^;; 인데.... 불이 켜진다는 의미는 잘 모르겠고, 폰을 뒤집거나, 흔든다는 것은 현재 내가 사용중인 이 다야몽의 G센서를 이용한 장치로 무척이나 재미난 기능인데 이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G센서가 없는 폰은 아마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는 되니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그안의 설정은 볼륨이라던지 뭐 그딴거니 개인취향대로 골라서 설정하면 될 것이다.

실험을 해보니 s2u2의 자동 잠금기능 중에도 잘 사용되는 것으로 검증했고, 내일 일어날때 사용을 하면 될 것 같다. 스마트폰은 정말이지 신기한 기능이 많아서 너무나 좋다. 매일매일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 되어가는 것을 보니 이놈도 조만간 리셋한번 할 것 같다 0ㅁ0a;;;;;

여튼 오늘도 간단히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