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인터넷에서 글자가 흐리게 보일 때

by 서민당총재 2009. 8. 11.
반응형
언제 부터였는데 아주~~ 게을러져서 웹에서 이상한 것이 발견되면 당연히 내 설정의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을 내 머릿속에서 지워버렸다.

솔직히 크게 문제되는 일이 없기 때문이었다. 그냥 흐리게 보이는 사이트의 글도 Ctrl + A를 눌러서 전체선택을 하면 글을 읽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기 때문이었다. 그러던 와중에 친구놈이 지 컴퓨터에서는 내 블로그의 글이 뭉개져서 나온드는 말을 듣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분명 내 화면에는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데 저 망할컴퓨터에서는 내 블로그가 이상하게 나올까라는 생각에 스킨의 변경으로 인한 오류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고 찾아봤지만 전혀 문제가 없었다.
그렇다.... 저색히나 나나 귀찮기 그지없어서 내잘못은 없고, 다~~~ 남이 잘못설정해서 라는 생각으로 그 사람에게 책임을 전가했기 때문이다.

결론은 인터넷에서 글자가 흐리게 보이는 경우는 대부분이 자신의 컴퓨터에 기본적인 설정이 안되어 있는경우가 대부분이라는 말이다.

나같은 경우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기에 글자가 흐리게 나올경우 '파폭에서 지원하지 않는 글자가 기본으로 바뀌면서 흐려지겠지...'라는 얼토당토 않은 생각으로 오랜기간 사용을 해 왔는데... 개뿔 그럴리가 있는가? 기본이면 당연히 잘 나와야지.

내 브라우저에서는 도아님의 블로그가 항상 흐리게 나왔었다.

설정을 하지 않았을 시

설정을 바꾼 후

이와같이 바뀌게 되는데.... 사진으로 봤을때 별로 바뀐게 없다고 생각될지 모르겠지만 정작 자기컴퓨터에서 약간이라도 흐리게 나오면 가시적인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고, 글 읽기가 귀찮아진다.

그리고 이 설정은 아쉽게도 무척이나 간단하다.
분명 이 설정을 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났었지만.... 어디에 이 망할 설정이 붙어있는지 기억나지 않아서 검색을 해본결과 역쉬나~~~ 구글신께서 이규호 블로거님을 통해 답해주셨다.

아주 친근한 위치에 있었던 것이다. 디스플레이 - 화면배색 - 효과 부분에 자리매김 하고 있었던 것!!

표준부분을 바꿔준다.

ClearType으로 변경후 저장하면 끝


이렇게 간단한 문제를 가지고 게을러터져서 바꾸지도 않고 있었는데 역시 매번 포맷을 하니까 이런 세세한 부분을 지나치기가 쉬운것 같다.

어딘가에 그냥 포맷을 했을시 디테일한 셋팅법을 적어놔야겠다. 이런점에서는 역시나 고스트가 좋은듯하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