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내가쓰는 브라우저

by 서민당총재 2009. 8. 5.
반응형
현재 내 똥컴(노트북)에는 익스6, 파폭3, 사파리4, 크롬, 월드, 이렇게 5개의 브라우저가 깔려있다.
노트북을 사용하고나서는 가족들이 공유해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모든 계정을 자동저장을 해놓는데 그렇다고 알패스니 뭐시기는 사용하지 않고 그냥 자체 저장기능만을 사용하면서 쓰고있다. 허나... 인간이라는게 같은 사이트에도 몇 개씩의 아이디가 있다보니 이리저리 옮겨다니기 귀찮아서 브라우저로 분류를 해서 사용을 하고있는 중인데...
쓰다보면 느끼는 거지만 한국에서 그나마 쓸만한 브라우저는 익스와, 파폭 정도라고 생각이 든다.

솔직히 이 다섯개 중에서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는 4개 월드는 이것저것 해보다가 별로 적응이 안돼서 삭제를 할 예정이다.
간단히 지금 사용중인 4개를 비교해보기로 했다. 별은 다섯개 만점!

1.익스플로어 (한국 최적화 ★★★★★★)

익스플로어야 사용하는 이유는 단 하나로 "은행업무"를 위해서이다. 망할 액티브X를 설치하지 않으면 이체조차 힘든 한국의 현실을 반영하고 있으며 맨날 털리면서 보안기는 죽어라 깔아제끼고 있지만, 어쩔 수 없다. 한국에서 사는 이상 이녀석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윗대가리들이 뭘 알겠는가. 그냥 이대로 가야지.
그리고 익스6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직까지 한국에서 익스7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가끔 익스7에서도 지랄을 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냥 익스6을 쓰고 있다. 개발자분들이 눈물을 흘리겠지만... 0ㅁ0 어쩔 수 없어! 내가 귀찮은데 말이야~

2.파이어폭스 (한국 최적화 ★★★★☆)

메인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한국의 웬만한 사이트는 거의 다 잘 돌아간다. 사이트자체가 개박살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글만 읽을 수 있으면 된다는 마인드이기에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다.
특히 수많은 확장기능이 한국에서의 불편함은 커버해주기에 사용중이다.

3.크롬 (한국 최적화 ★★☆☆☆)

음... 몇몇개의 중복되는 아이디 때문에 받아서 사용중이기는 하다. 구글에서 베타때고 나왔지만 한국에서 사용하기위해서는 그냥 포기하느게 나을만한 브라우저이다. 왜냐하면 나같이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 모를까 많은 이들은 포털몇군데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데 대표적인 네이버가 크롬을 막고(?)있다. 링크가 연결이 안된다. 즉 몇개의 링크만으로 들어가질 뿐 카페에 들어갈 수 도 없다는 것이다. -_- 나야 뭐, 티스토리나, 구글등 몇개만을 크롬으로 이용하기에 상관은 없지만 네이버에서 막은건지 뭔지 모르겠짐 여튼 크롬으로는 서핑하기에 힘들다.

이런 상황임 : http://sangogi.com/2656767

4.사파리 (한국 최적화 ★★☆☆☆)

요즘 사용하는데 조낸 이쁜다. -_-;; 허나 이것도 크롬과 비슷하게 한국에서는 힘들다. 즉 네이버에서 카페가 안들어가진다. 크롬이랑 판박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사파리도 이런 상황임 : http://sangogi.com/2656767


웬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한국에서 웹표준화 어쩌고 저쩌고 해서 많이 바뀐줄 알았는데 개뿔~ 그냥 한국에서 사용하려면 일단 익스는 깔고봐야하는 실정은 한 10년은 안변할 것 같다. 웹표준이라던지, 댓글 표준이라던지 메타사이트에서 매번 나오는 주제이기는 하지만 정작 여기에 가담하는 사이트들은 대부분 작은 사이트들이고 네이버는 절대 가담을 하지 않는것 같다. 즉 나를따르라~~~!! 라는 느낌?? 시바... 네이버 따라가다 바닥에 대가리찍을거 같은데 말이다.
여튼 사파리랑 크롬을 잘 사용하고 싶은데 쓸수가 없다.


결론 : 쓰고싶은거 쓰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