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PSP - NJ군 AD-Hoc모드 릴리즈

by 서민당총재 2007. 2. 1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NJ군이 CPS 1,2 PSP/ MVSPSP/ NCDZPSP 2.0을 모두 AD-Hoc 모드로 개발 릴리즈 시켰다.
즉 CPS게임관 NEOGEO게임이 AD-Hoc으로 2인 플레이가 된다는 사실이다.

자세한 내용은 손쉬운 P군이야기 시즌2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바로가기]


---여기서 부터는 잡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풍래의 시렌 - PSP

내가 PSP를 산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SFC에뮬이 돌아간다는 사실이었다.

그중에 가장 큰 이유는 왼쪽의 녀석인 풍래의 시렌이었다. SFC게임중최고의 게임이라 뽑는 게임중 하나인 풍래의 시렌 물론 엔딩은 봤지만이 게임이 엔딩을 보라고 만든 게임이 아니기에이 게임을 그냥 한번 끝냈다고해서 그만둘수 없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완벽지원하는 에뮬이 나오지않았기에(PSP용으로 말이다.) 제대로 플레이를 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면 젤다의 전설 ~과거로간 링크만 계속 해왔다.

그리고 안타까움에 아쉬워하는 그때 상황에서 나온게 CPS의 에뮬이었다. 아쉽게도 좋아하는 게임은 많이 돌아가지 않았지만 NJ라는 해커는 엄청난 속도로 업데이트 해 나갔다. 그리고 나온게 NCD였다. 고 용량이었지만 그래도 메탈슬러그가 333속도에서 완벽하게 돌아가는 신기함을 보여 줬었다.

그리고 그는 메모리 용량상 CPS2는 거의 불가라는 말을 언급하고는 약 1주일도 안돼어 직접 CPS2를 구동시키는 에뮬을 들고 나왔다. 이런 멋쟁이 낚시꾼 같으니라고! 대부분의 게이머가 원하던 D&D를 들고 말이다.

그리고 이제는 AD-Hoc을 지원한다니 믿겨지지 않는다.

몇몇 유저가 AD-Hoc을 지원해달라고 했지만 사실 바라지도 않았던 일이었다. D&D가 되는것에 대부분 만족을 했을것인데 그는 만들어 내고야 말았다. 그리고 이제는 NEOGEO까지 구동이 되다니... 놀랍기 그지없다.

이 사람이 뭐하는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올드게이머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래머이다!

NJ에게 영광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