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5대 연합의 승리! DC, 웃대, 오유, 루리웹, 네이버 -장기하 펜카페

by 서민당총재 2009. 2. 26.
반응형

장기하와 얼굴들 - 붕가붕가 레코드


사진출처 - 오유



어제 알바뛰는 현장에 친구놈의 전화가 왔었다. 베터리가 간당간당하는 시점에 친구놈이 아주 재미있는 사실이 있는데 자기한테 다시 걸어달라는 간단한 내용이었으나 베터리가 죽기 직전이라 그냥 나중에 이야기하라면 끊었다. 그러다가 내머리속을 스친 생각은... 개동희의 퇴사소식이 아닐까? 라는 생각으로 다시 핸드폰을 눌러 재발신을 하려는 순간 폰이 죽어버리는 사태가 일어났다. 그리고 그날 저녁 밤 10시가 넘어서 집에 들어가니 집에서 친구놈이 계속 연락을 했다고 해 이놈들을 만나러 갔다. 거기서 들은 소리는 개동희의 퇴사소식이 아닌 "태양은 없다. 달이차오른다 가자! ~인터넷 5대 연합의 승리 사건"이었다.

이 사건은 확실치 않지만 DC와 웃대, 그리고 네이버 장기하 팬카페를 시작을 발생 그리고 24일 24:00을 기점으로 장기하와 얼굴들의 1위로 막을 내리면서 인터넷 역사사상 있을 수 없던 5대연합이 손을 잡는 사건을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5대 연합이라 함은 DC - 폐인들, 웃대 - 꼬꼬마들, 네이버 - 찌질이(혹은 초딩), 루리웹 - 오덕, 오유 - 안생기는 마법사들과 빅뱅 태양팬들과의 숨막히는 접전이었는데 마지막 약 200정도의 표차이로 인터넷 5대 연합은 승리를 이루었다.

뭐 이사건의 시발점은 태양팬들의 도발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고있지만 확실한 출처는 모르고 이에 분노한 DC와, 웃대에서 장기하 교주를 1등으로 하자는 말이 나와서 시작되면서 내가 눈으로 본것은 오유에서 자신은 웃대, DC의 이중첩자이지만 오유도 참가를 원한다는 글을 읽고, 이런 사건이 있다는 것으로 추정 어제저녁 5대 사이트가 모두 연합을 해서 이루어진것을 알게되었다.

독도 발언으로 인해 일본을 공격할때에도 한번도 이 5대 사이트는 연합을하지 않았는데... 이 5대 사이트가 연합을 할 줄이야.
하지만 이 동맹은 한시적인 일로, 장기하라는 특정인물이 없었다면 이루어질 수 없었을 것이다. 이 장기하는 현재 포스가 떨어질대로 떨어지고있는 현 교주 신해철 대마왕의 권좌를 탈취할 가능성이 가장 많은 인물로, 향후 신해철이 몰락 후 탈취, 혹은 권좌를 물려줄것이라는 생각이다.

하여튼 이번 5대 연합은 요근래 이벤트없는 인터넷 상에서의 재미난 일이었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