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데없는 아이디어와 마케팅

야구게임

by 서민당총재 2009. 2. 1.
반응형
야구게임 <가칭>
게임 컨텐츠 기획/제안서



1.개요
1.1.목적
1.2.개발내역
1.3.특이사항

2.개발내역
2.1.기획서
2.2.일정

3.기획자 소개

※기본적으로 나와있는 모바일용 야구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제작을 하기때문에 리그라던지, 팀셋팅, 자료는 공통적으로 사용될것이기에 이 포스트에는 안적고 그냥 특이하게 게임방식만을 서술한 기획/제안서임 즉 -ㅁ-;;; 헐겁게 만들어진 내용이고, 여기에 나온 것들도 다~~ 어디서 차용한 내용을 아이폰형식으로 기술한것에 불과하다. 하지만 어차피 게임이라는게 창의적인게 몇개나 있을라나? ㅎㅎㅎㅎ

난 몰랐는데 NDS용 게임이 이와 유사한 방식의 게임이 있다고한다. 물론 난 안해봤고, 터치가 사용된다면 당연 게이머라면 생각해 봤을법한 내용들이다. 그리고 여기서 사용되는 주루플레이 방식은 얼마전에 나온 아이폰용 달리기게임(육상게임)을 보자 말자 아! 야구에 넣으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제작됨 즉! 짱뽕형식의 야구게임.

1. 개요
1.1.목적
한국, 그리고 가장 큰 시장인 일본, 미국에 판매를 위해 그들의 가장 인기 스포츠인 야구를 선택해 다운로드 서비스로 제공
(개인적으로는 미국 시장의 NFL시장이 가장 크다고 생각해 미식축구(럭비??)를 하려고 했으나 기획은 하는 본인이 룰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나 떨어지기에 야구로 결정)

1.2.개발내역
게임명 야구게임
대상모델 아이폰 / 아이팟 터치
지역 북미, 일본, 한국
언어 영어, 일본어, 한국어
파일 사이즈 ??
사운드 ??
개발언어 objective-C

1.3.특이사항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직접 타격, 피칭을 함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직접 진루를 함
-화면을 흔들어서 슬라이딩을 함

2.개발내역
2.1.기획서
2.1.1.전체 순서도

2.1.2.게임 순서도
2.1.3.사용키
버튼은 손가락을 이용해 공을 치고, 던지고, 달린다.

2.1.4.게임화면
2.1.5.게임방법
공격
아이폰, 터치를 가로방향으로 놓고 플레이 한다.
공을 칠 경우 -
타자는 좌,우 타자가 존재하며 공이 날아올때 손가란으로 배트의 진행 방향으로 밀면서 공격을 한다.
우 타자일 시에는 오른손가락중에 마음에 드는것을 하나 골라서 휘두르고 좌타자일 경우에는 왼손가락중에 마음에 드는 손가락을 이용해 플레이를 한다.
공을 쳤을 경우 -
공을 쳤을 경우 화면은 경기장의 전체를 보여주며 공의 위치를 확인한다. 그리고그것이 안타성이라고 확인 되었을 겅우 손가락 두개를 번갈아 화면을 터치해서 루로 달라간다.
그리고 가까운 위치에 왔을때 잡고있는 아이폰을 흔들어 슬라이딩을 한다.
슬라이딩은 어느정도 루에 근접했을 시에만 가능하다.

수비
아이폰, 터치를 세로방향으로 놓고 플레이 한다.
투수일 경우 -
투 수일 경우 투수가 던질 수 있는 구질이 투수의 주위에 뜨면 그 구질을 터치해서 스트라이크 존 혹은 그 근처로 드래그를 한다. 그리고 공을 던지면 공이 드래그한 위치까지 오기 전에 아이폰, 터치를 기울여 방향을 약간씩 조절 할 수있다.
공을 맞았을 경우 -
공 에서 가장 가까운 수비수가 자동으로 선택된다. 그런다음 공격시 루로 진루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두 손개락을 이용해 달린고 공이 근처에 왔을시에 아이폰,터치를 흔들어 슬라이딩 캐치를 한다. 그리고 공을 잡은후에 화면 표시되는 4개의 루를 선택하면 공을 던진다.
슬라이딩은 어느정도 볼과 근접했을 시에만 가능하다.

선수선택
타수는 파워형, 스피드형으로 나누어지며, 그것은 타격시에 공을 맞추면 공이 멀리 날아가는 형식과 주루 플레이가 나은 형식으로 나누어진다.
수비수는 스피드가 빠른 선수와 공을 멀리 던지는 선수로 나누어진다.

즉 손가락으로 주루형 터치를 했을시에 스피드 형은기본적인 속도가 약간 빠르고, 파워형은 약간 느리다.

2.1.6.옵션
2.1.7.옵션설정

2.2.일정
??
3.기획자소개
배고픈 백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