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데없는 아이디어와 마케팅

인생한방 로또에 관한 고찰

by 서민당총재 2009. 1. 25.
반응형
내 친구놈 중에 로또가 지지리도 맞지 않는 녀석이 있다.
이녀석을 보고 니 번호빼고 랜덤 돌리면 확율이 조낸 높겠다라고 이야기를 했고, 그녀석은 그럴꺼 같다고 맞장구를 쳤다.
그래서 이 프로잭트가 실행 되었다. 언럭키 로또 프로젝트.

즉!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로또에 오질나게 재수없는 주변사람들의 악운을 이용 6/45 가아닌 약 6/30 정도로 확율을 올리고자 함에있다.
그리고 난 간만에 안건드리던 프로그램에 손을대고 언럭키 로또 프로그램의 개발에 박차를 가해서 약 2시간 만에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대충적인 알고리즘을 설명하자면
1. 최초의 a[45]개의 변수에 1부터 45까지의 수를 초기화 시켜놓는다.
2. 제거할 갯수와 값을 입력받는다. 즉 5000원을 뽑았다면 귀찮으니 30을 입력한후 그 숫자를 다 집어넣는다.
3. 입력된 값은 for문을 통해서 (i=0; i < 입력받은 수; i++)라는 반복문으로 또 다른 b[45]의 변수에 입력값이 초기화 되면 a[b[i]-1] = 0으로 a[45]의 입력된 숫자 부분에 0으로 초기화 시킨다.
4. 즉, 입력된 값은 모두 0으로 초기화 된다. a[45]개의 변수 중에 30개 이하의 변수 값은 0이 된다는 소리이다.
5.이제는 a[45]의 부분중에서 0으로 초기화된 부분을 제거해서 또 다른 변수 c[45]에 다시 입력받는다. 이때 if문을 사용해서 if(a[i] == 0) 건너뛰어 버린다. 그리고 0이 아니면 다시 초기화 시키는 방식으로 수를 걸러낸다.
6. 그러면 약 15 ~ 30개를 제외한 수만이 남을 것이다. 이어서 랜덤함수를 사용해 c[45]부분에서 초기화된 부분만 무작위로 번호를 찍어낸다.
7. 중복된 수가 있으면 다시 돌려서 중복되지 않은 수만 걸러내고 그것을 순차배열해서 5개를 뽑아낸다.
그래.... 이렇게 개발되어진 언럭키 로또 프로그램은 엄청난 확율을 자랑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_-;;

토요일 저녁에 이녀석한테 전화가 왔다.
"아!! 야! 2개밖에 안맞냐? 젠장." 이 말을 들으니 피가 거꾸로 솟는듯했다! "븅신아 하나도 안맞아야지!!!!! 아!! 어찌 인생에 도움이 안돼냐!" 라고 생각하며 내 로또를 들여다 봤다........ 그런데 내입에서는 이런 말이 튀어나왔다. "시바 내껄 빼고 돌려야 겠네." 하나. 단 하나만이 맞았다. 나머지는 황이요~~~~~

역시 신은 얄팍한 인간의 속셈을 꾀뚫어 보는것인가?? 잠시 딴놈한테 신경좀쓸것이지.... 간만에 프로그램까지 짜서 돌렸는데 너무하잖아.
젠장 로또 1등의 길은 너무나도 험난한 길인것인가?

도아님의 로또 프로그램 소스까지 합쳐서 한번 만들어봐야겠다.
점점 진화되어가는 나의 언럭키 로또 프로그램.


ps. 이 글을 쓰는 시점에 뭐가 팍! 하고 머리를 스치는게 있어서 확인해본 결과 프로그램 자체에 오류가 있었다. -_-;;;
즉 내가 잘못 만들었다는 것! 개뿔~ 그리고 소스를 수정했다. 이번에 확인해본 결과 제대로 나온다. 다음주를 기약하면서 저녀석에게 제대로된 저주가 내리기를 바란다. 번호가 하나도 맞지 않기를........

아! 이거 위젯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으나... -_- 위젯은 XML과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만들어진다고 되어있길레 두언어를 하나도 모르기땜시 일단은 제외다.

소스는 쪽팔려서 공개 못함.
내 전용으로 만들었기에 영역도 지정하지 않았고, 들어가면 안돼는 수를 넣어도 오류메시지 같은거 하나도 내보내지 않고 오류도 나지 않음. 왜냐? 난 그거 넣으면 안돼는거 아니까. ㅎㅎㅎ
이걸로 1등 되면 공개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