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주호민의 삼괴권?! 논란의 중심에 서다.

by 서민당총재 2022. 8. 3.
반응형

침펄 인물사전이라는 유튜브 컨텐츠가 있습니다.

침펄이 진행하는 만큼 괴담과 괴변이 용호난무하는 컨텐츠로 여기에 등장한 코리안 좀비 정찬성은 국내에 최고의 인기 격투 파이터며 페더급 챔피언 도전까지 진행한 월드클라스 격투 선수입니다.

이런 최고의 격투 고수를 모시고 진행한 이번 침펄 인물사전에서 주호민 작가의 삼괴권이 등장했습니다.

이전에도 자주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고, 시전하는 자세를 보아하니 격투기 시청 10년 이상의 경력인 제가봐도 물흐르듯 자연스러운 연계동작으로 엄청난 고수임을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삼괴권에 이어 삼괴권·개, 추가타로 인해 자연스럽게 삼개권으로 어이지는 사괴권까지 외가 고수임을 다시한번 증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인중, 명치, 국부

3곳을 동시에 공격하는 고전적인 삼괴권

 

광채나는 머머리로 시야를 공격

그리고 시야 공격에서 바로 이어지는

삼괴권·개

 

기습적인 삼괴권과 달리

왕 진레이의 하단 공격과 유사한 방식으로

상대방의 자세를 무너트리고

고정타로 삼괴권·개를 시전

 

이정도의 센스는 가히 중화무림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모습입니다.

웹툰이라는 한 분야에서 1류의 자리에 오른자가 무도 극치까지 수련한 모습을보면 그야말로 문무겸비(文武兼備)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 큰 옥에 티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높은 곳에 오른자의 자만이라고 할까요?

그는 영상에서 이런 발언을 했습니다.

"제가 만든 창작 무술인데요."

창작 (創作)

1 방안이나 물건 따위를 처음으로 만들어 냄. 또는 그렇게 만들어 낸 방안이나 물건.

2 예술 작품을 독창적으로 지어냄. 또는 그 예술 작품.

3 거짓으로 지어낸 말이나 일을 비꼬는 말.

 

https://www.youtube.com/watch?v=CA8_fdqAalQ&t=284s

삼괴권은 대림사 출신의 진탄의 기술 입니다.

진탄 초반 친미의 라이벌로 등장한 대림사 동기이며 현재 삼괴권을 봉인한 강자입니다.

 

 

쿵후보이 친미는 83년 월간 선데이 연재로 어린시절 애니메이션이나 용호야, 용소야, 검은 날개 등 다양한 불법 해적판으로도 등장한 유서깊은 만화로 초반 친미가 대림사에서 겪는 라이벌 중 한명이죠. 그리고 삼괴권은 삼괴권으로 막아야하기에 80년대 초반생들에게 있어서 삼괴권은 필수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공격기이자 방어기이기에 꼭 익혀야합니다.

 

 

주펄의 경우 누구보다 삼괴권의 고수일 순 있지만, 아쉽게도 창작자일 수 없습니다. 이는 엄연히 근본있는 대림사 출신 진탄의 기술이기에 이 점은 분명히 하는것이 좋습니다. ㅠ 초반 강자로 나왔다가 쩌리가 된 진탄이기에 더욱 안타깝습니다. 그의 오리지날 기술마저 이렇게 뺏어가면 안 됩니다.

통배권의 친미, 염사곤의 시후앙, 남두원각권의 탄탄.

1티어는 아니어도 한 3티어 되는 강자이니.. 우리 진탄을 모두 기억해주세요~

비케이도... 이녀석 겟타의 무사시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