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맞아 친구녀석에서 스팀 게임을 선물받았습니다.
작년 코로나 여파로 주식시장의 급등상황에 친구녀석도 저에게 인성질 할 만큼 수익이나서 저에게 가오 좀 잡아보겠다고 스팀 게임을 선물해주더군요.
이런 인성질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배아파 죽다가 게임사준다는 이야기에 급 빵끗하며 친구의 성투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원래부터 투자(투기) 성공이면 종종 게임을 사주던 녀석인데 이번에는 통 크게 선물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단일게임 5만원 이하!" 라는 원칙이었지만 세일기간 까지 대기를 하라는 분부에 기다리고 있었는데, 술처먹고 전화통 붙잡고 저에게 주식에 대해서 일장연설하며 가오잡다가 살살 긁으니까 "7만원 안에서 마음껏 골라라!" 로 변경되었습니다 ^^ ㅋㅋㅋ
선물받은 게임은 총 6가지입니다.
원래는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친구놈한테 빌려둔 플4판 드퀘가 있어서 그냥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1295510/__XI_S_____Definitive_Edition/
...사실
<드래곤 퀘스트11>이 뭐하나 제대로 컴플리트 판이 아니라 안 샀습니다.
플4판은 첫 시작품이라 부족하고, 스위치판은 사운드가 좋으나 화질이 아쉽고, 그래서 PC버전을 기대했지만 스팀으로 출시된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Definitive Edition>은 스위치판 <드래곤 퀘스트 XI S>의 단순 이식이라는 소리에 안 사기로 했습니다.
1. 카타나제로 \9,300
<카타나 제로(Katana ZERO)>는 솔직히 살 생각이 없었는데, 선물을 사주는 놈이 계속 추천해서 그냥 넣었습니다.
제가 도트게임을 좋아하는 걸 알아서, 자기가 추천해준 게임이 인정받는 걸 좋아라해서 굳이 추천에 추천을 하고 꼭 해보고 "재미있었다."는 소리를 듣고 싶어서 꼭 사라고 하니 엔딩보고 재미있었다고 말해주려고 넣었습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460950/Katana_ZERO/
2. 스컬 \20,500
이 것도 추천해서 넣었습니다.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Skul: The Hero Slayer)> 이 게임은 나온줄은 알았지만 어떤 게임인지도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풍월량님이 플레이하는 걸 유튜브에서 살짝 보기만 했을 뿐인데, 도트라고 추천해주더군요.... ㅅㅂ 도트면 다 좋아하는 줄 아나?
store.steampowered.com/app/1147560/Skul_The_Hero_Slayer/
3. 다크소울2 \8,200
4. 다크소울3 \12,450
프롬 소프트의 명작 시리즈 <다크소울(Dark Souls)>을 이제야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빡침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한번쯤 해봐야한다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1, 2, 3편 트롤리지로 다 넣을까 했지만 1편은 리마스터가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안 넣었습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335300/DARK_SOULS_II_Scholar_of_the_First_Sin/
store.steampowered.com/app/374320/DARK_SOULS_III/
5. 저니 \10,070
명작이라는 소리에 찜 해놓았는데, 할인도 적용 되었기에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때려부수는 게임을 선호하기에 감동적인 스토리라인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데, 그래도 평가가 너무 좋아서 구매했습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638230/Journey/
6. 블라스퍼머스 \10,400
<블라스퍼머스(Blasphemous)>2D도트 감성에 약간 거친로 잔혹한 그래픽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도트 명작이라고하면 추천을 하니 안 해볼 수 없네요.
store.steampowered.com/app/774361/Blasphemous/
지금 라이브러리에 쌓인 게임도 다 못끝낸 상황에 플스4 게임까지 줄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일도 많아서 이리저리 게임 할 시간조차 부족한데... 언제 다 엔딩볼지 걱정이네요.
그래서인지 제 돈으로 게임을 산 기억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뭐 그래도 할 건 많으니 최대한 굴려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스컬>, <카타나제로>, <블라스퍼머스>는 엔딩을 꼭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