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샤오미스토리에서 공개한 샤오미 미홈 한글판

by 서민당총재 2018. 2. 19.
반응형

샤오미 mi4를 사용한 이후 중국제품에 대해서 많은 편견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그와 반대로 화웨이를 쓰면서 다시금 많은 편견이 생겼지만, 확실히 샤오미에 대한 이미지는 아주 좋은 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이외에 다양한 생활 친화적인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면서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건 샤오미 제품들이 대부분 아닐까 합니다. 제 죽은 Mi4와 체중계는 지원안하지만 ㅠㅠ





그래서인지 샤오미는 자사의 미지아(MiJia) 제품들을 미홈(MiHome)을 통해서 홈IoT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내 플레이 스토어에도 미홈(MiHome)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실제 기기를 연동해서 사용하며 확인해야 하는 부분들이 한글화가 안 되어있어 네이버 사오미스토리 카페에서 한글 패치를 배포하고 있으니 설치하시면 됩니다.



미홈(MiHome) 한글판 설치 방법

http://cafe.naver.com/xst/203563


설치방법은 위 링크를 따라가서 설치하시면 단계별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미홈(MiHome) 한글의 경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글 플레이 지원하는 형태가 아니기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부분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플러그인 설치방법

http://cafe.naver.com/xst/197801


미홈(MiHome) 한글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지아(MiJia) 제품들의 실제 정보를 제공해 주는 부분으로 보유한 기기의 한글 플러그인을 따로 받아 설치할 수 있는 다운로드를 제공해주는 페이지입니다. 


플러그인에 대한 개념도 잘 설명해주고 있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고 순서에따라 설치하시기를 권합니다.





요즘 홈IoT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기도 하고, 이거저거 설치해보고 싶기도해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 그냥 샤오미 제품으로 대충 꾸밀까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중 로봇 청소기는 꼭 구매하고 싶어서 일단 미홈(MiHome)을 다운받아 설치해봤는데 한글판을 발견하니 무척 기분이 좋더군요.


혹시 샤오미 미지아 제품을 사용하면서 한글이 제대로 제공되지 않아 답답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