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자료실

GQ/Wii 에뮬 돌핀,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HD설정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6. 6. 19.
반응형

GQ/Wii 에뮬 돌핀,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HD설정 방법



E3에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공개하면서 많은 게이머들이 환호를 했습니다. 그리서인지 리얼 사이즈 젤다인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의 플레이가 더 급해졌습니다. PS4 때문에 에뮬을 안한지 오래되어 기억을 더듬어 게임큐브 에뮬을 돌려 젤다 황혼의 공주를 돌려봤습니다.



<GQ 실행기 : 돌핀 https://ko.dolphin-emu.org/>

돌핀의 경우 바이오스가 필요없으니 설치만 진행하시면 이후 포스팅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딱히 안 되는 점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에뮬을 돌리기 위해서는 롬파일이 필수이니 이는 직접 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의 경우 유저들이 한글패치를 한 작품이다보니 한글패치가 적용된 롬이거나 한글패치를 이용해 직접 패치후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치를 실행 후 롬파일을 찾아 바로 실행할 수 있고, 폴더 탐색을 이용해 롬파일이 있는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폴더 지정 후에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게임의 리스트가 작성되니 게임 폴더를 지정해두고 리스트를 보고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큐브에서 제공되었던 기본 설정으로 게임이 제공됩니다. x1 비율로 봤을때는 큰 이질감이 없지만 요즘 PC사용자들의 해상도를 이용해 전체화면으로 본다면 그래픽이 아주 망가진 것과 같은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픽 설정을 통해가 간단히 HD 해상도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에서는 좀 괜찮아 보이는 수준이지만 직접 눈으로보면 전혀 다른 게임으로 보입니다.



돌핀에서는 이런 기능을 그래픽설정 메뉴에서 아주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뮬 메뉴 상단의 그래픽설정 메뉴를 선택한 후 아래와 같이 체크해주시기만 하면 크게 문제없이 고해상도로 변경해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물론 저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변경된 사항에서 조금씩 수치를 낮춰 자신의 PC에 맞게끔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 다른 기능들을 켜고 끄면서 더 좋게 변경할 수 있지만 저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을 실험하고 싶으시다면 메뉴위에 마우스를 올려두시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기에 이를 확인하고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