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폰이 생긴다면...

by 서민당총재 2008. 11. 26.
반응형

아이폰이 발매가 된다면 일단 아쉽게도 현재 자금으로는 살 수가 없다. ㅠ.ㅠ
옴니아라는 우리들의 가족님께서 엄청난 가격으로 대중들에게 판매를 하니 선례를 무시할 수 없는 입장에서 아마도 아이폰도 적지 않은 금액으로 출시가 되지 않을까?

난 현재 돈이 묶여있는 상황이라 큰 금액이라면 살 가능성은 적어도 5개월 후가 된다. 뭐 그전에 개인적인 자금이 돌고돈다면 그전에 구입이 가능하게 될 것인데 말이다.
-발매가 된다는 가정하에 그렇구 발매가 되지 않는다면 터치로 변경-

제목에서 보듯이 아이폰이 생긴다면 해야 할 일은 뭐니뭐니해도! 기기 성능의 100% 발휘이다.
아버지의 m4655 oz폰을 볼때마다 가슴이 미어지는 이 심정을 아이폰에 쏟아야 한다는 말이다.
그렇다고 제일브레이크를 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기기 안에서 할 수 있는 모든일을 해보고 싶다. 이것저것 말이지... 집에 wi-fi도 잡혀있으니 인터넷도 쌩쌩하게 돌아갈것이고 말이다.

그 중에서 가장 해보고 싶은 일은 역시나 App Store에 프로그램 올리기! 허나 이것은 큰 난관을 가지고 있다. 그것도 이태백인 나에겐 크나큰 난관이다.

현재 주 $2 이라는 엄청난 주급으로 구글에 생존을 의지하고 있는 본인은 기본적인 개발환경조차 가지고 있지 못한 상태이다.

대충 알아본 결과 아이폰용으로 뭐든 개발하기 위해서는 m$사 기반이 아닌 애플 기반으로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많은 커뮤니티 혹은 블로그에서 적힌걸 봤을때는 그냥 맥mini를 하나 사라는게 일반적인 이야기이다. 맥mini...... 최소금액 약 70만원. 땅박이와 만수의 합작으로 아마 더 올랐을 것이다. 망할 리만브라더스. -_-+;

그런다음 필요한게 역시 아이폰!..... 순위가 2위로 밀려버렸다. 그렇기에 더욱 안타깝다 .
아이폰용으로 개발을 위해서는 아이폰이 2순위가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에뮬레이터도 맥에서 돌아갈 것이니.... 어디서 윈도우용 sdk가 나온다는 소문이 잠시 나왔지만 어느세 쏙! 들어가 버려서 아마도 그런일은 없을듯하다.

그리고 이어지는 3단 콤보 objective-C 들어는 봤는가? 난 이거 처음봤다. C에다가 뭐 결합해서 만든거 같기는 한데... 아마도 처음부터 다시 공부를 해야 할 듯 하다. C나 java로 만들거라는 예상을 저만치 날려버리고... 사실 그러기를 바랬을 뿐이지만.

즉 일단 기본적으로 드는 비용이 약 150만원 그리고 새로 배워야하는 언어....-ㅁ-;
개발자 등록 $100이야 뭐 그정도 쯤이야~ 라는 생각이지만 아... 첫 장벽만으로도 힘들군화~ 개발을 쭉 해오던 사람도 아니고 프로그램 접었다가 "나도 Hello World! 띄워봐야지!!!!" 라는 마인드로 하기에는 너무나 넘사벽이다.

허나! 어쩌겠는가!! 해보고 싶은데~~~~~

일단 자격증따서 공장 들어간다음에 첫달은 부모님~ 둘째, 셋째 달은 생활비 쪼개서 맥미니, 넷째달은 아이폰!(혹은 터치!)를 사서 할 예정이다. 그러니 내년 이맘때 쯤이면 기본셋이 완성될 예정이다. 아놔~

그전에 기획서나 써놔야 할것인데.... 머릿속엔 아이디어만 둥둥떠다니고 만들 실력은 안되고, 정리 할 실력도 안되니 압박이다!!! ㅠ.ㅠ

어디 objective-c 가르쳐 주는 학원없나~~~~~ 솔플은 힘든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