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드래곤퀘스트6, 한글 데이터가 빠진 체 발매 된 모바일판 드래곤 퀘스트6

by 서민당총재 2015. 6. 15.
반응형

드래곤퀘스트6, 한글 데이터가 빠진 체 발매 된  iOS / Android판 드래곤 퀘스트6 


기다리고 기다린 <드래곤퀘스트6>가 iOS / Android 두 곳 모두 발매되었습니다. 발빠른 유저들의 소식으로는 아쉽게도 한글 데이터가 없다고 하네요. 제가 직접 파일을 열어보지 않아서 확답은 할 수 없는데... 만약 진짜 한들 데이터가 들어있었다면 지금쯤 엄청난 후폭풍이 왔을거라 없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돌아다니고 있는데, 파일을 구하지 못했습니다.ㅋㅋㅋ돈 주고 사고 싶어도 살 수 없고 망할 스퀘어에닉스 색히들


+ps 드래곤 퀘스트6 한글 정식버전이 발매되었습니다.(링크)




<천공성 시리즈>의 첫 이야기이기에 기대를 했지만 능력자분께서 한글화를 해주지 않으신다면 아마 플레이가 힘들 것 같네요. 한글데이터가 있다면 직접 한글패치하려고 NDS용 패치 프로그램, 폰트까지 모조리 받아놓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정식으로 발매해주면 안되나 싶네요. 

왜국에서는 개발적화<드래곤퀘스트8>이 3DS로 발매를 한다고 하는데, 이것도 같이해서 한국에 기존 시리즈 모조리 한글화해서 발매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소셜펀딩같이 선금 걸어놓고 목표치 달성하면 판매한다는 식도 괜찮은데.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플레이를 하면서 지금까지 기존 넘버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이 나오면 그때마다 추억에 잠기면서 좋아했는데, 테리(시리즈4)와 소년얀거스, 왕찌찌제시카(시리즈8)가 등장할 때 느낌이 좀 아쉽더군요. 그래서 더더욱 6편과 8편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정말 한동안 엄청나게 기대를 하면서 기다렸는데 너무 아쉽네요.

그리고 웬만하면 한국에 발매를 좀 해줬으면 합니다. 한글이 안 나와도 엔딩은 벌써 봤으니 소장용으로 구매를 하고 싶은데 프록시를 경유해도 구매할 수 없으니 그림의 떡이네요. 이런 글로벌 시대에 성인 컨텐츠도 아니고 구매하기가 이렇게 어렵다는 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빠른 발매 요청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