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블로그에 이메일 폼 부착.

by 서민당총재 2008. 11. 17.
반응형
집에서 노는게 일이라 쉼없이 일하고 있는데 무료함이 하늘을 찌르는 듯하지도 않고 해서(?) 그냥 웹을 이곳저곳 돌아다니다가 돌고돌아 간곳이 제트님의 블팁이다 -ㅁ-;;; 아~ 역시 가는곳은 거기가 거기야.

거기서 본게 이메일 폼이었다.
우리나라는 거의 대부분이 메신저라던지 sms서비스를 바탕으로 메일을 잘 쓰지 않는것 같은데(?) 어차피 스케줄도 없는데 구글 캘린더 달아 놓기도 뭐해서 이번에는 뭐가지고 놀지? 라는 생각에 이메일 폼을 달아봤다.

사용하실 분은 [http://bloggertip.com/3020] 이 포스트를 보고 하세요.

대충 써보니 무척이나 신기하다 우리나라에서 메일을 보내려면 일단 메일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대방의 주소를 입력 후에 지할말을 적으면 되는데 이건 아주 간단하게 내 메일 주소 적고 글만 쓰면 된다.
허나, 오토방지인가? 이 적는걸 뭐라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안타깝고 귀찮게도 대소문자를 구분하기에 약간 신경을 써야하는데 물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펨 방지용일 것 같다.

*메일을 보내고 잠시 http://kontactr.com/ 으로 이동하는데 잠시 후에 원래 장소로 돌아온다.

그래서 일단은 맨 하단에 달아놨다.
그 이유는 내 블로그에 뻘글을 다 읽는 사람은 없고, 만약에 다 읽을만한 글을 적었을때, 그때 메일 폼을 볼 수 있도고 하기 위함이다. -ㅁ- 스펨 방지이기도 하니까. 댓글보다 더 밑에 있다.
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간만에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스킨을 발견했다.
텍스트 큐브용이었지만 만드신분이 티스토리용도 같이 만들어 줘서 깔아볼까? 라고 했는데 뭐라고 할까 내 이미지와 무척이나 동떨어져있어서 선뜻 깔기가 뭐하다.
뭐라고 할까 약간 고급스럽다고 할까.... 귀티가 난다고 할까....... 괜시리 글을 좀 우아하게 적어야 할 분위기라서.



이분의 작품인데 글씨도 큼직큼직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만 bg가 말그대로 고급 벽지를 보는 듯하다. 그래서 bg만 좀 없에고 사용할까 했는데 거뭐냐 bg가 본문 이미지랑 붙어 있어서 내 그림판 실력으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온다.
포샵도 없는 마당에 무슨....... 여튼 조만간 포샵을 깔던지 해서 저 스킨 달아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