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중국폰 샤오미 미4, 뮤직플레이 MP3 다운로드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4. 12. 13.
반응형

중국폰 샤오미 미4, 뮤직플레이 MP3 다운로드 방법 ▣


샤오미 미4에는 다양한 어플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샤오미측에서 제공하는 어플이라서 모두 미클라우드와 연동되고 미클라우드가 없다면 기능 중 다운로드와 관련된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이 어플들을 모두 활용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미클라우드에 가입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중국롬 사용시만 가능한 점입니다.



샤오미의 기능은 미클라우드로 부터.



저는 통신사/제조사 어플에 아주 큰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지금 포스팅 할 샤오미 어플 중 뮤직플레이어는 대륙의 배짱을 볼 수 있는 기능이기에 포스팅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샤오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중 단연 돋보이는 것들은 컨텐츠 관련 자료들이지만 중국을 겨냥한 제품이다보니 국내에서는 그다지 쓸만한게 없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현재 한류로 인해서 한국의 다양한 컨텐츠가 중국시장에서 활발히 유통되고 있다는 것은 중국폰을 구매한 유저에게는 아주 큰 득입니다.



다양한 샤오미 어플



사오미의 음악 플레이어를 싫애하면 우측에 온라인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는 각종 음원의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은 모든 저작권을 넘어서는 당당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치 애플을 목표로 애플과 동기화시킨 샤오미의 당당함이라고 할까요?


그런데 설마..... 저작권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겠죠?

문제는 제가 받아도 그걸 카운팅 할 방법도 없고, 다운받는 파일의 경우 고음질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료인지라 아마도 저작권은 씹어드시는 것을 생각됩니다.



온라인으로 지원되는 다양한 음원들



추천이나 인기순위, FM같은 기능들은 빌보드를 제외하고 대부분 중국음악이기에 검색창을 사용해 한국노래를 검색,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영어나 한자로 검색하면 잘 나오지만 한국어로 검색할 경우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중국 팬카페나 중국에서 활동중인 발음으로 검색한다면 더 잘나옵니다. 영문의 그룹일 경우에는 영문으로 검색해도 됩니다.



한류의 영향으로 다양한 한국 음원들을 찾을 수 있음



다운로드는 총 3가지 파일형태로 받을 수 있는데, 고급을 제외하고는 미클라우드에 가입되어 있다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고음질로 받을 이유도 없는게 고음질의 경우에도 flac파일도 아닌 320Kb이라서 별차이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음질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큰 차이를 느끼겠지만 그래도 만만하게 듣는 분들이라면 높은음질 서비스로 다운로드를 추천합니다.



언제나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



이제 맘편히 다운받으시며 됩니다.

중국에서 인지도 높은 아이돌의 경우에는 많은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니 무분별한 다운로드를 하시면 아주 유용하겠네요. 이 점은 국내 음반시장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지만 어떤 대처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시장보다는 중국시장이 더 크고 거기서 인지도가 쌓이면 한국에서 벌어들이는 것 따위는 눈꼽만큼도 안되니 중화시장에 대한 쓸데없는 압박은 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되니 맘편하게 받으세요.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