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리퍼러 스펨 fillbest.com 머리도 좋지...-ㅁ-;;

by 서민당총재 2008. 11. 2.
반응형
요근래 이상하리만치 방문자가 폭주중이라서 언제쯤 떨어질까... 하고 있는와중에 크리가 터졌다.
오늘 아침에 무려 1000명이 넘게 방문자가 들어온것이다.

그래서 뭐땜시 이렇게 들어오나 했더니 그 리퍼러는 1000명이 들어왔는데도 불구하고 3페이지 정도? 거기에 이상한 사이트가 눈에 들어왔다. [fillbest.com]이라는 이름으로 몇개가 연속적으로 있어서 한번 들어가봤다. 허나 페이지가 빈페이지로 나왔다.

"뭔가가있다!" 라는 생각으로 익스플로어로는 안들어 가봤는데  아마도 파폭에서 막는것 같아서 휴~ 라는 생각을 하고 그냥 검색을 해봤더니 새로운 스팸의 형식으로 블로거, 홈페이지 운영자들이 갑자기 폭주한 방문자에 궁금증을 유발 자신의 홈피로 끌어오는 새로운 스펨방법이란다. 놀랍다 -ㅁ-;;; 정말이지 똑똑하다. 웬만하면 스펨에 잘 걸려들지 않고 개무시하는 내가 들어가봤다는것은 거의 다 들어가 본다는 말이 아닌가?

솔직히 블로거들은 저 휠베스트가 무슨 메타사이트라고 생각하고 들어가봤을건데 검색된 내용을 보면 비아그라 등등을 판매하는 사이트란다. 후덜덜......

그리고 live.com에서도 가끔 [comment]라는 검색어로 이상하게 검색되어서 들어오는데 live.commsn에서 검색하는 내용인데 리퍼러로 들어가봐도 내글이 검색된 내용이 없고 이것도 스펨인가?

또 분명히 예전 플러그인에는 봇검색에 관한 플러그인이 있었던것 같은데 이상하게 지금 찾아보면 없다. 그때 당시에 봇에대한 방문자를 제거를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제는 tistory에서 그 플러그인이 기본으로 사용되는건지 아니면 봇에대한 검색을 그저 풀어버린건지 모르겠다.

여튼 오늘의 방문자는 스팸이라는 결론이고 내가 보기에 약 1000명 이상의 방문자는 스팸이니 이제 내 블로그의 거품이 빠지기 시작한 모양이다.

점점 지능화되어가는 스팸이 무섭게 느껴진다. 0ㅁ0;;;
영악한 나까지 속을 줄이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