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중국폰 샤오미 미4, 벨소리 변경하기(+ 문자음)

by 서민당총재 2014. 10. 18.
반응형

중국폰 샤오미 미4, 벨소리 변경하기(+ 문자음)


오래 전 구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추가/변경하는 법을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샤오미 미4의 경우에는 동일한 방법으로는 변경이 지원되지 않고, 자체 벨소리/문자음 다운로드 방직으로 벨소리와 문자음을 제공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폰 답게 전혀 알지못하는 노래와 문자음들만 제공되고 있어, 제가 사용하는 벨소리(mp3) 파일로 변경하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설정 - 벨소리/문자음 

벨소리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설정 페이지를 통해서 벨소리 / 문자음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긱본적으로 설정은 자주쓰는 설정과 전체 설정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자주 쓰는 설정 메뉴에 Phone ringtine 메뉴와 SMS 문자음 메뉴를 눌러 각각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와 문자음은 여기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MP3로 벨소리 설정하기


이 메뉴에서 사용자가 마음에드는 소리파일을 직접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MP3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직접 파일을 스마트폰에 이동시켜 넣어야 합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의 경으 "Ringtones" 폴더에 넣으면 되었지만 샤오미 미4의 경우에는 다른 경로에 파일을 넣어 주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내부저장소 - MIUI - ringtone 으로 mp3 파일 복사




이렇게 mp3 파일을 옮기고 다시 벨소리 변경 메뉴로 이동해 저장소 탭으로 이동하면 전에 없던 파일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이 넣어둔 파일을 이용해 벨소리와 문자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 누구나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사용하지 않았지만 샤오미는 제법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기능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런 다양한 벨소리들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구매를 해야하는데 반해서 샤오미는 대부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것도 아니라 마켓이나 벨소리 모두 회원가입 없이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테마의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때문에 아마 테마는 적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더 다양한 기능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