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중국폰 샤오미 미4, 구글 어플 설치하기

by 서민당총재 2014. 10. 18.
반응형

중국폰 샤오미 미4, 첫 실행과 구글 어플 설치하기


샤오미 미4(Xiaomi mi4)를 받았습니다.

구글의 노예에서 벗어났다고 할까요? ^ ^

넥서스 시리즈를 제외하고 처음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4 출시를 기다렸지만 단통법이 나오면서 아쉽게도 불발이 되었습니다. 엄청난 가격의 고가폰을 손에 쥐기에는 주머니사정이 그리 좋지않았기에 그리고 요즘 치고 올라오는 중국의 강세도 궁금하기도 했기에라기 보다 페북에 올라온 뽐뿌에 그냥 질러버렸습니다. -_-;;;





샤오미 미4를 처음 시작하면 한글로 환영의 메시지가 나옵니다.

하지만! 사실 이 폰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국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롬을 변경해야 하는데, 이번에 귀찮아서 -_-;;; 그냥 롬을 변경해서 보내주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러니 알아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 ^;;;;





Google installer 다운로드 및 Google 앱 설치


미4를 처음 실행하면 구글 플레이가 없습니다.

대신 미마켓이 있는데, 여기서 구글 관련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Google"로 검색해보면 대부분 다 나오는데 여기서 "Google installer"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는데 이거저거 말고 필요한 것들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추천 설치 어플

구글 플레이, 구글 카메라, 구글 연락처, 구글 캘린더





구글 인스톨러를 이용해 구글 플레이를 설치한 후에는 여타 다른 스마트폰들과 같이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카카오톡 그런것들 말이죠. ^ ^ 참고로 텔레그램은 개발사를 잘 보고 선택하기 바랍니다.





구글 연락처를 다운 받으셨다면 이제 연락처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연락처 어플을 다운받지 않고 계정만 추가했다면 메일 말고는 연동되지 않으니 구글연락처를 이용해 전화번호를 관리하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구글의 노예가 아니시라면 마켓만 설치하신 후 원하는 어플들을 다양하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 구글 어플이 없으면 기능의 반도 활용하지 못하는 처지라... ^ ^ 처음 미4를 받아들고 연동이 안되서 놀랬는데, 이런 방식으로 설치를 해야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이제 조금씩 다양한 미4를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


짱깨폰 화이팅!!



반응형

댓글